공군부대 치킨 125만 원 먹튀 사건의 전말

치킨 125만 원 시켜 먹고 전액 환불 받은 공군부대
'125만원 먹튀'...공군부대 치킨, 국민청원 등장

 

 

치킨 125만 원어치 시켜 먹고 전액 환불에 별점 테러한 공군부대가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페 등에는 '125만 원어치 치킨 먹고 한 푼 안 낸 공군부대'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배달 앱 리뷰를 통해 별점 테러와 항의를 받은 업주가 장문의 답변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하면서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먼저 리뷰를 작성한 공군부대 관계자 A 씨는 "별 한 개도 아깝네요. 분명히 지역 배달비 2000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군부대라고 현금 1000원 달라는 건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네요"라고 남겼다. 이어  "부대가 산 위에 있거나 기사님이 오시기 힘든 곳이라면 당연히 지불해야겠지만 도심 근처에 있어서 주변 가게들 중에 군부대라고 추가 비용 받는 곳은 하나도 없는데 말이죠. 결국 현금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계좌이체로 1000원 보내주긴 했는데 돈이 아까운 게 아니라 어이가 없어서 화가 나네요"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에 멈추지 않고 "군부대라고 돈 더 받고 싶으면 미리 알려주기라도 하던가 사전에 명시도 없었고 기사님 연락 오셨을 때도 따로 배달비 이야기는 안 하셔서 현금 있냐고 했을 때 너무 당황했네요. 분명 배달비는 선금으로 지불했는데 주변에 군부대라고 호구 잡는다고 절대 시키지 말라고 전해야겠어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1000원 때문에 잠재 고객들 다 잃었다고 생각하세요. 저번에 단체 주문했을 때도 닭 가슴살만 몇 십 인분 줘서 결국 부대 차원에서 항의하고 환불받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 호구 잡네요. 절대 비추천입니다"라며 별점 한 개를 부여했다. 이에 해당 치킨집 업주도 장문의 답변을 달았다. 업주는 "제가 전화로도 말씀드렸듯이 배달료는 경계선이 있다. 그래서 같은 군부대라도 추가 요금 천 원이 있는 곳이 있다. 그리고 다른 업체가 얼마를 받건 우리랑은 무관한 일이다"라고 답했다.

 

 

또 "저희는 분명 배달기사님께 출발 전화드리면서 추가요금 있다고 말씀드리라고 했는데 기사님이 바쁜 탓에 잊고 말하지 않아 주의 드리겠다고 재차 사과드렸다. 그리고 몇 달 전 주문한 순살치킨이 60마리여서 많은 양을 조리해야 했고 저희가 인수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순살에 들어가는 가슴살 80%에 엉치살 20% 네다섯 조각을 구분을 잘못해서 포장에 미흡했던 점은 인정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잘못에 대해 죄송하다고 거듭 사죄드렸고 그 이유로 양도 한 마리당 750g인데 850g 이상 더 채워드렸으며 60마리인데 61마리 보내드렸고 12만 원 상당의 치즈볼도 120개 서비스로 드렸습니다. 그리고 두 마리당 1병씩 나가는 1.25리터 콜라도 36개 더 드렸습니다"라고 전했다.

 

 

업주는 "시기가 시기인 만큼 나라에서도 소상공인들에게 지원도 해주며 도움을 주는 시기에 공무원이라는 분들이 이 일로 저희 상대로 본사를 들먹이며 협박하듯 전화를 수도 없이 하셔서 갑질하듯 이야기하시고 뻑뻑해서 못 드셨다는 치킨은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 못한 사태에서 60마리에 대해 전액 환불 조치해드렸습니다"라고 충격적인 내용을 밝혔다.

 

공군부대 치킨 업주는 "남동생이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나랏일 하시는 분들 힘내시라고 더 많이 드리려고 노력하고 새 기름 갈아서 4시간 반 동안 데어 가며 땀 흘려 정성껏 조리해드린 제 노고가 너무도 비참하고 속상해서 그날 이후 며칠을 잠도 못 자고 가게에 나와 14시간씩 일했습니다"라고 속 사정을 털어놨다.

 

 

그리고는 "지난 일이니 봉사활동했다고 치려했는데 이렇게 다시 들춰내시니 저도 달지 않았던 리뷰에 댓글을 처음으로 달게 되네요. 그리고 호구 잡았다고 하셨죠? 대체 누가 호구인가요? 125만 원어치 닭을 드리고 10원 한 장 못 받은 제가 호구인가요? 아님 배달로 천원 더 낸 공군부대가 호구인가요? 앞으로는 공군부대 주문은 일체 받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해당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카페 등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일부 누리꾼들은 분노를 참지 못하고 공론화해야 한다며 국방부로 민원 신청하고 항의 전화를 예고했다. 현재 문제가 된 리뷰는 배달 앱에서 삭제된 상태지만 국민들의 분노는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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