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나이, 슈퍼카를 타지 않아도 빛나는 국민MC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면 가장 꿈꾸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멋진 자동차를 사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슈퍼카를 사기도 하고 SNS를 통해 자랑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억대 연봉을 받는 국민 MC 송해 선생님에게는 아직 없는 것이 딱 4가지가 있습니다. 보편화된 스마트폰과 큐카드, 매니저 그리고 바로 자동차죠. 스마트폰은 필수품이 아니기 때문에 없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다. 큐카드는 즉흥적으로 관객과 교감하기 위해 과감히 포기했고 매니저는 촬영 전날 미리 해당 지역에 내려가 주민들과 교감을 갖기 위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과거 지하철에서 포착된 송해 선생님의 모습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죠. 알고 보면 어쩌다 지하철을 탄 게 아니라 자동차가 없었던 것이었죠. 송해 선생님의 이동 수단은 지하철과 방송사로 이동하는 스태프용 버스뿐입니다. 매년 억대 수익을 올리는 송해 선생님이 이쯤 되면 자동차 한대 정도는 있을 법도 한데 유독 자동차만은 사지 않았습니다. 여기에는 아무도 몰랐던 송해 선생님의 안타까운 사연이 있었습니다. 1974년 송해 선생님이 '전국노래자랑' MC가 되기 전 외아들이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숨지게 됩니다. 



당시 21세였던 송해 선생님 아들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지고 말았죠. 당시 송해 선생님은 수술실에서 '살려달라'외치는 아들의 말을 들었지만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저 수술이 잘 되길 기도했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아들이 끝내 숨지자 충격을 받은 송해 선생님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심지어 남산에 올라가 위태로운 시도까지 하게 됩니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요. 이 소식을 들은 KBS '안인기 PD'는 송해 선생님에게 찾아와 전국노래자랑 MC를 제안하게 됩니다. 모든 걸 내려놓은 그에게 '바람이나 쐬러 다니자'라며 MC를 제안하게 되죠. 


송해 선생님 나이는 1929년생으로 올해 93살입니다.


송해 선생님이 자동차가 없는 이유는 돈이 없어서도 아니고 자동차에 대한 공포증이 있어서도 아닙니다. 다만 먼저 세상을 떠난 아들의 마지막 선물이라 생각하는 '전국 노래자랑'을 통해 전국을 손수 누비며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서였죠. 지금의 송해 선생님은 자동차를 타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전했습니다.



고령의 나이에도 여전히 밝고 기운 넘치는 송해 선생님을 보며 누군가는 그를 롤모델로 삼고 그를 희망으로 여기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비록 안타까운 사고로 먼저 세상을 떠났지만 아들이 아버지에게 준 선물은 '전국 노래자랑'뿐만이 아니라 많은 이들이 송해 선생님을 보고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아니었을까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