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이유비 열애설 해프닝
가짜 증거, 추측성 루머로 골머리
방탄소년단 정국과 배우 이유비가 열애설에 휩싸였다. 정국 이유비 열애설은 한 유튜버의 주장으로부터 시작됐다. 해당 유튜버는 <방탄소년단 정국♥이유비 1년 동안 수집한 9가지 연애 증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유튜버는 정국과 이유비가 지난 2018년부터 연인 관계였으며 최근 사귀는 티를 냈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국 이유비 열애설 증거로 팔찌와 커플 이모티콘을 내세웠다.
최근 이유비 인스타에 정국과 관련된 보라색, 토끼, 부산 등이 계속 언급됐고 정국이 지난 16일 자가격리가 해제된 날 이유비가 외출하는 사진을 올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국 친형과 이유비 친동생이 SNS 맞팔로우를 했다는 점을 토대로 두 사람이 연인 관계라고 해석했다. 하지만 정국 이유비 열애설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정국 이유비 열애설을 주장한 유튜버의 영상은 22일부터 27일까지 조회수 59만 회를 기록 중이다. 정국 이유비 열애설을 주장한 유튜버는 얼마전 뷔와 파라다이스 그룹 회장 딸이 열애 중이라고 주장한 사람이다.
방탄소년단 정국 소속사 빅히트 뮤직 관계자와 이유비 소속사 와이블룸 관계자는 두 사람의 열애설이 사살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유비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슈가와 친분이 있지만 이것도 예전이며 정국과는 아무런 친분도 없다고 덧붙였다.
당시 뷔와 파라다이스 딸 열애설도 사실이 아님이 드러났지만 해당 유튜버는 정국과 뷔 외에도 연예인에 대한 가짜 뉴스를 생산하고 퍼트려 당사자는 물론 팬들까지 골머리를 앓게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와 인스티즈, 펨코 등 일부 네티즌들은 디스패치를 언급하기도 했다.
디스패치 처럼 확실한 증거가 있다면 어느 정도 믿을 수 있겠지만 단순히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가짜 뉴스와 자극적인 루머를 생산하는 것은 엄연히 연예인들에게 피해와 고통을 주는 것이라며 비판하기도 했다.
아직 디스패치 정국 이유비 열애설 단독보도가 나오진 않았다. 디스패치처럼 확실한 취재와 보도가 아닌 추측성 루머는 팬들의 공분만 살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