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 원작 웹툰 결말 해석(+스포)

드라마 모범택시 원작 웹툰 결말 차이점은?

드라마 '모범택시'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방영 2주 만에 펜트하우스를 잊게 만들 정도로 시청률 또한 수직 상승 중입니다. 사상 최초로 시즌제로 방영되고 있는 펜트하우스 바통을 안정적으로 이어받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데 사실 모범택시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물론 모범택시 드라마와 웹툰 원작 결말은 다르겠지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 스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다 액션 드라마 '모범택시'

현실에서 사회적 공분을 샀던 사건들 중 법으로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었던 사건들을 보며 답답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던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대표적으로 조두순 사건이 있었죠. 드라마 모범택시는 이런 답답함을 가해자에 대한 통쾌한 복수를 통해 해소해주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처벌 못하는 학교폭력 가해자들. 사람을 죽이거나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주고 고작 10여년을 감옥에서 살다 경찰 보호까지 받으며 출소하는 범죄자들. 드라마 모범택시뿐만 아니라 빈센조, 열혈 사제 등 다크 히어로물이 많은 사랑을 받는 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범택시 재방송 다시보기는 SBS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웹툰 모범택시 결말 스포

모범택시 등장인물은 원작 웹툰과 드라마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김도기(이재훈)만큼 중요한 인물이 바로 박주임(박의철)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장성철(김의성 분)이 그 역할을 대신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김도기는 박주임의 배신으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무지개 회사에서 수많은 복수를 함께 해왔지만 사실 무지개 회사 대표가 바로 김도기 엄마를 죽인 범인이었습니다. 물론 드라마에서는 다르게 설정이 될 수 있습니다.

 

모범택시 원작 웹툰 마지막회에서는 김도기 때문에 죽은 채정은(무지개 택시기사로 통칭 채마 담이라고 불림)이 죽자 이용운이 계단에서 그를 찌릅니다. 그렇게 쓰러진 도기. 이때 박주임이 등장해 "그동안 고생 많았네"라는 말을 남기며 이들을 가두고 불을 지릅니다.

모범택시 웹툰 원작

 

모범택시 김도기 죽음

지하실에 갇힌 김도기, 이용운, 한준, 김고은은 결국 탈출하지 못합니다. 화재로 무지개회사는 불타오르게 되고 무려 78명의 사망자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딱 한 명만이 살아남습니다. 바로 김고은. 드라마에서는 안 고은으로 나오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유일한 생존자였던 고은 역시 정신을 놓게 됩니다.

 

그러나 무지개택시 회사 사람들이 모두 죽은 건 화재 때문만은 아닙니다. 화재 전 이미 회사 안에서 대격동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나둘씩 드러나는 무지개 회사의 실체와 혼자만 살아남은 고은은 모든 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고은은 무지개 택시 회사에 관여한 방조죄로 징역형을 받게됩니다. 다만 사고 현장의 큰 충격과 기억상실 등으로 실어증 증세를 보여 정신질환자로 감염을 받게 됩니다.. 김고은은 5년 후 출세해 흰 택시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그리고 김도기는 화장되어 어머니 유골함 옆에 놓이게 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등장인물관계도

 

모범택시 원작 웹툰 결말 해석

원작 결말은 너무도 슬프다. 통쾌한 복수로 시작했지만 끝은 너무 허무하고 가슴이 아픕니다. 따라서 드라마 뿐만 아니라 원작 웹툰도 꼭 보길 추천합니다. 모범택시는 2014년부터 케이툰에서 연재되었다가 계약 종료 후 네이버에서 완결 방식으로 업로드되었습니다. 아래는 한 네티즌이 남긴 모범택시 원작 웹툰 결말 해석이니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도기, 채기, 국회의원은 확실히 사망

2. 이사는 무지개택시 회사 과거와 진실에 다가간 인물로 자신의 정의와 어긋난 회사의 정의에 반기를 들어 도기를 구출.

운기사와 대표는 함께 지하로 내려온 장면. 도기는 운기에 의해 사망.

남겨진 운기사와 이사.

추후 뉴스에서 78명 사망(추정) - 생존자 존재 가능성

지하에서 올라온 실루엣은 운기사와 이사는 무사히 구출된 것으로 보임.

3. 회사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발견된 시체는 대표로 추정.

대기하던 고은 또한 진실을 알고 대표 살해 추정.

4. 고은의 표정은 채기와 도기의 죽음, 살인의 죄책감,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감정 때문.

5. 고은, 도기, 채기 삼각관계에서 두 기사만 사망.

고은의 새로운 출발 암시.

두 기사의 복수는 대표와 국회의원의 사망으로 성공한 듯 보임.

또한 도기의 검은 차량 대신 흰색 차량이 고은을 태운건 이사의 새로운 회사 설립 혹은 단순한 고은의 새로운 시작 및 도기에 대한 미련이 사라짐을 의미

드라마 모범택시 러브라인

 

드라마 모범택시 결말 원작 웹툰과 달라

등장인물부터 서로의 관계까지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고은과 도기의 러브라인도 구성되지 않았고 강하나(이솜 분)라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지금부터 세 사람의 러브라인을 구축하기에는 회차가 너무 부족합니다. (모범택시 시즌2 방송이 확정된다면 모를까...) 무엇보다 장성철(김의성 분)이 김도기를 배신하고 김도기 엄마 죽인 범인이라면 너무도 슬플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나름 모범택시 원작 웹툰 결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펜트하우스 시즌2 끝나고 모범택시 빨리 끝나서 펜트하우스 시즌3 보고 싶었는데 그런 마음이 지금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오히려 모범택시 시즌2까지 방송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