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인스타 사망 이유(+보이스피싱)

반응형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사망이유
보이스피싱 피해로 괴로워하다 극단적 선택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보이스피싱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했던 조하나가 보이스피싱 피해로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5일 조하나 인스타그램에는 지인이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출처: KBSN 유튜브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사망 이유

조하나 인스타그램에는 "배우를 꿈꾸던 작고 착한 아이 하나는 겨우 23살 나이에 작은 꽃망울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라는 안타까운 글이 올라왔다. "단돈 200만원이 안되는 돈을 보이스피싱으로 잃고 괴로워하다 홀로 고통없는 삶을 선택했다"라고 전해졌다.

 

이어 "늘 그렇듯 악마들은 아무일 없다는 듯 잘 지낼 것. 그래도 끝까지 싸워야한다. 그게 인간이란 이름을 달 수 있는 자격이다"라며 조하나의 억울한 죽음에 분노를 드러냈다.

사진=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인스타 주소

 

19살에 이름 찾은 조하나 누구?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는 배우 지망생이었다. 조하나는 지난 5월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의뢰인으로 출연한 바 있다. 어린시절 부친의 폭력과 도박으로 부모는 이혼했다. 이혼과정에서 출생신고가 되지 않아 19살이 되서야 주민등록번호를 찾은 사연을 털어놓기도 했었다.

 

조하나는 늦은 출생신고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정규 교육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독학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해 합격했고 '무엇이든 물어보살' MC들의 진심어린 조언이 큰 힘을 얻어갔다. 암울했던 과거의 기억과 달리 밝고 씩씩했던 그녀를 네티즌들은 한없이 응원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조하나 사망 비보에 애도 물결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출연 이후 조하나는 유튜브와 인스타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다. 하지만 그녀가 사망하면서 현재 영상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팬들은 안타까운 그녀의 비보에 애도를 표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분노를 표출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보이스피싱으로 뺏긴 돈의 액수가 문제가 아니라 평범한 사람에게도 고독한 현대사회에 연줄도, 의지할 가족도 없이 남겨진 사람이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겨우 증명한 자신의 가치를 눈깜짝할 사이 뺏긴 상황에 결국 터져버린거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또 다른 네티즌은 "누구는 200만원에 목숨을 끊는데 어떤 연예인들은 샌들 100만원 짜리 사서 발에 맞네 안맞네 자랑하고 누군가에게는 신발 값 밖에 안되지만 누군가에게는 피같은 돈이다. 사기쳐서 가져간 인간 제발 강력하게 처벌 좀하자. 어린 나이에 너무 불쌍하고 가족들은 얼마나 황망할까"라고 분노했다.

 

사진=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인스타, KBS joy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