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방 이기야 이원호 나이 얼굴 사진 학교 신상 정보 공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4) 공범으로 알려진 닉네임 '이기야'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육군은 28일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이기야 이원호(19) 나이, 얼굴, 사진 등 신상정보를 공개했다.


군에서 피의자 신상정보를 공개한 것은 대한민국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며, 그만큼 사건의 심각성을 나타낸 것이기도 하다.


군 신상정보 공개 결정 전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펨코(FM코리아)에서 이기야 이원호 나이 얼굴 사진 학교 집 군대 졸업사진 등 관련 정보가 이미 공개된 바 있다.

출처: FM코리아



이날 신상공개위원회는 박사방 이기야 이원호 신상 공개로 피의자가 입게 될 인권침해보다 국민의 알 권리와 범죄 예방 차원에서 신상 공개가 공공이익이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 배경을 전했다.


박사방 이기야 이원호는 수백 회에 걸쳐 박사방 참여자를 모집하고 性 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데 적극 가담했다.

출처: FM코리아



군은 인적, 물적 증거를 충분히 확보한 상태로 알려졌으며, 육군 수도방위사령부는 지난 3일 경기도 한 군부대에서 근무 중인 이원호를 긴급체포한 바 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이른바 박사방 사건과 관련해 신상정보가 공개된 것은 운영자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18)에 이어 세 번째다.


한편 아직까지 신상 공개가 되지 않은 박사방 공범으로는 사마귀가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