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개들 김새론 결말, 넷플릭스 웹툰 원작 차이점 몇부작 후기 스포 다시보기(+시즌2)

반응형
넷플릭스 사냥개들 김새론 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라는 사채업 세계에 휘말린 두 남자가 거대한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워낙 웹툰에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라 넷플릭스 공개일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물의를 빚으면서 사냥개들 제작진은 김새론이 맡은 캐릭터 차현주를 주인공에서 제외시키고 촬영을 즉각 중단하는 등 사태 수습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사냥개들 공개 이후 김새론 분량이 넘쳐흐르자 시청자들의 반응은 그다지 호의적이지는 않아 아쉬웠습니다. 오늘은 사냥개들 김새론 이야기와 넷플릭스 드라마 원작 웹툰 차이점 결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냥개들 김새론 리스크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은 작품성보다 배우 김새론에 대한 검증을 받기 바빴습니다. 사실 저도 웹툰을 너무 재밌게 본 작품이라 올해 최대 기대작이었는데 음주운전 사건 이후 자숙 중인 배우 김새론 때문에 일부 시청자들이 불편함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극 중 김새론이 맡은 등장인물은 사채 판의 전설 최사장 후계자 차현주입니다. 사냥개들 차현주는 김언우(우도환), 홍우진(이상이)과 함께 팀을 이뤄 최명길(박성웅) 세력에 맞서는 인물입니다. 김새론은 사냥개들 5부, 6부에서 등장하는데 이들이 어떻게 만나고 티격태격하면서 관계를 쌓아가는지 보여줍니다.

따라서 드라마 사냥개들에서 김새론 분량을 최대한 편집했다고 하나 아예 안보일 수가 없는 것입니다. 제작진의 노력은 확실히 보였습니다. 하지만 김새론이 연기한 차현주는 김건우 홍우진 관계의 중심에 놓여 있고 극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편집은 드라마 자체를 망가트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차현주가 사냥개들 중간에 퇴장하는 건 맞습니다. 음주운전 사건 이후 제작진 측은 차현주를 퇴장시키고 배우 정다은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차현주는 사망 수준의 전개가 이뤄지고 정다은은 차현주를 연기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 오다민을 연기합니다. 그러나 김새론운 혼자 로마에 가는 설정으로 퇴장합니다.

 

그래도 한 가지 분명한 건 워낙 스토리가 탄탄해 사냥개들 김새론 논란에도 너무 재밌는 드라마라는 점입니다. 브로맨스를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꼭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 등장인물

김건우(배우 우도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남자.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전설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되는 인물.

 

홍우진(배우 이상이)

건우와 경쟁 복싱선수로 인연을 맺었지만 결국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남자. 과거 일수를 뛴 경험을 바탕으로, 사채업에 무지한 건우를 도와주게 되는 인물.

 

최사장(배우 허준호)

한때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지만 지금은 아픈 사람들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인물.

 

김명길(배우 박성웅)

오로지 돈을 위해 움직이며, 크고 검은 야망을 향해 달려가는 악랄한 사채업자. 최 사장과 대립.

 

차현주(배우 김새론)

최 사장에게 가족 같은 존재이자 그의 뒤를 이을 인물.

오다민(배우 이다은)

음주운전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 김새론 대신 투입된 캐릭터. 화살 쏨.

 

황양중(배우 이해영)

최사장 오른팔. 화려한 칼 솜씨의 소유자로 현재는 일식집을 운영하지만 과거 최 사장과 함께 전설의 시대를 함께 한 인물.

 

홍인범(배우 최시원)

허세스럽지만 명길로 인해 짠해지는 재벌 3세. 강용의 친척 동생으로, 호텔 인수 계획 중 투자를 하겠다고 접근한 명길과 지독하게 얽힘.

 

이두영(배우 류수영)

최사장 왼팔.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인물로,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오토바이를 타고 다님.

 

사냥개들 원작 웹툰 드라마 차이점

  1. 주인공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김새론이 맡은 차현주 캐릭터는 본래 김현주였습니다. 또한 주인공 홍우진 이름도 원작 웹툰에서는 최우진으로 나옵니다.
  2. 주인공 나이대가 고등학생에서 20대로 바뀌었습니다. 김건우는 25살이 되었고 홍우진은 27살, 차현주는 20살로 올라갔습니다.
  3. 원작 웹툰에서는 주인공 김건우 홍우진이 유도선수로 나옵니다. 과거 안면이 있던 사이지만 넷플릭스 드라마에서는 복싱 신인왕 라이벌 설정으로 변경됐습니다. 이후 둘 다 차현주 경호원이 되는 설정도 추가됐습니다.
  4. 원작 웹툰은 2019년부터 연재되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영향이 없었지만 드라마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배경으로 나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5. 김건우 엄마 박옥자는 원작 웹툰에서 김명길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보육원에서 무사히 살아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몇부작

드라마 사냥개들 장르는 액션, 범죄, 스릴러, 누아르, 하드보일드입니다. 공개일은 2023년 6월 9일(금)로 공개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몇부작이냐면 총 8부작 드라마로 러닝타임은 472분(7시간 52분)입니다. 정주행 하기 딱 좋은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시청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로 촬영기간은 2022년 8월 29일 종료되었습니다. 연출과 극분은 김주환 감독님이 맡았고 넷플릭스 독점 스트리밍입니다. 원작 웹툰은 정찬 작가님의 '사냥개들'입니다. 워낙 스토리가 탄탄해 믿고 보셔도 됩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결말 스포

드라마 사냥개들은 김새론이라는 악재만 제외하면 굉장히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넷플릭스 사냥개들 결말 스포가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은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8화에서 김건우와 홍우진은 김명길 세력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오기사 손녀 오다민 집을 빌려 서울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홍민범과 협공할 계획을 짭니다. 홍민범도 김명길에게 약점이 잡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김명길 부하 강인범(태원석)이 오기사를 인질로 잡고 건우와 우진을 부릅니다. 이때 오다민도 함께 할아버지를 구출하기 위해 가고 멋지게 화살도 몇 방 쏴줍니다. 그리고 무사히 오기사를 구출하고 김명길은 도망갑니다.

김명길 도주 경로는 임장도가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밀항 담당이었기 때문인데 쉽게 입을 열진 않습니다. 10억이라는 조건을 내걸고 건우와 우진은 홍인범에게 결국 돈을 빌리게 됩니다. 그리고 김명길이 어떻게 밀항하는지 알아내고 그가 있는 배에 올라탑니다.

 

김명길은 숨긴 금괴를 갖고 베트남으로 밀항하려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치열한 액션이 벌어지고 결국 주인공은 살아남게 됩니다. 그리고 홍인범은 백업된 휴대폰을 회수하고 건우와 우진도 금괴를 보너스로 받게 됩니다.

 

또 홍인범은 최사장 뜻대로 840억 상당의 금괴로 병원을 설립하겠다고 말합니다. 이후 건우와 우진은 보육원에 있는 엄마에게 집으로 돌아가자는 말과 함께 사냥개들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후기

간략한 후기를 말씀드리면 사실 킬링타임용 드라마로는 아주 훌륭한 작품입니다. 웹툰처럼 각 캐릭터마다 서사를 상세하게 설명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긴 했습니다. 8부작 드라마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회차를 늘렸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제작비를 생각해야겠지만요.

 

주인공들의 화려한 액션과 케미를 보는 맛은 있습니다. 초반 액션 장면은 정말 현실감이 제대로 반영돼서 좋았습니다. 근데 정말 오다은 캐릭터는 김새론을 대체하기에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급하게 투입됐지만 배우 문제가 아니라 캐릭터 자체가 매력도 없고 화살은 왜 쏘는 건지 다소 당황스러웠습니다. 사냥개들 김새론이 음주운전을 하지 않고 끝까지 나왔으면 좀 더 나은 작품이 되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도 있고요. 넷플릭스 사냥개들 시즌2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3 넷플릭스 라인업, 한국 드라마·예능 신작 추천 BEST28

 

2023 넷플릭스 라인업, 한국 드라마·예능 신작 추천 BEST28

2023 넷플릭스 라인업 드라마 영화 예능 총정리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중 국내 팬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더 글로리' 파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