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있지만 결말 웹툰 줄거리 스포(+넷플릭스)

반응형

tvN 드라마 '알고있지만' 삼각 로맨스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으면서 원작 웹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사랑을 못 믿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니바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도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고있지만,'이 넷플릭스에서도 방영되면서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한소희가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분 내용
제목 알고있지만
방송일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몇부작 10부작
주연 한소희, 송강, 채종협, 이얼음, 양혜지, 김민귀, 이호정, 윤서아, 정재광
넷플릭스 본방송 후 다음날 오전 내 업로드

웹툰 알고있지만 캐릭터 유나비는 22살 대학생입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미술학원 강사와 연애를 시작했는데 알고 보니 아주 나쁜 놈이었죠. 가스라이팅도 모자라 바람까지 폈는데 유나비는 이렇게 첫사랑을 끝내게 됩니다. 그리고 마음에 큰 상처를 입고 다시는 사랑을 믿지 않겠다고 다짐하죠.

유나비는 자기와 동갑 나이지만 후배인 박재언을 만나게 됩니다. 박재언은 이미 학교에서 유명인사였죠. 또 유나비는 박재언이 바람둥이고 어장남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마음이 끌렸습니다. 유재언도 유나비에게 점점 끌리게 됩니다. 유재언은 목 뒤에 나비 타투가 있는데 그는 이상할 정도로 나비를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이름도 나비인 유나비에게 점차 잘해주게 되고 그의 매력적이고 다정한 모습에 점차 끌리게 됩니다. 물론 위험한 사랑이라는 걸 알면서도 말이죠.

점차 두 사람의 만남이 잦아지고 둘은 어느덧 잠자리를 갖는 파트너가 됩니다. 유나비는 어쩌면 사랑이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박재언은 나비와 달리 연애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현타가 찾아온 유나비는 박재언과의 관계를 정리합니다. 두 사람은 친구로 남았지만 마음속 한편에는 서로에 대한 그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박재언은 유나비에게 자유형 혼인 자신의 모든 관계를 정리하고 제대로 된 연애를 시작하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유나비는 그 상대가 자신이 아닌 전 여자 친구이라는 걸 알게 되죠. 혹시 하는 기대가 있었지만 김칫국부터 마신 유나비는 실망감도 컸습니다.

그렇게 유나비는 박재언 전 여자 친구에게 자신과의 관계를 폭로하죠. 그리고 휴식을 취하기 위해 어린 시절 친구가 있던 시골로 내려가게 됩니다. 거기서 10년 만에 양도혁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점차 가까워집니다. 유나비는 마음에 없었지만 그와의 추억을 만듭니다. 이렇게 순진한 양도혁은 유나비에게 고백하게 되고 진심으로 들이대자 유나비는 박재언에게 남은 미련 때문에 그를 밀어내죠.

유나비는 끝내 양도혁의 고백을 거절하고 다시 서울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찾아온 박재언은 전 여자 친구와 헤어졌다고 말하며, 유나비에게 고백을 합니다. 하지만 이건 박재언의 계략이었죠. 본인과의 관계를 전 여자 친구에게 폭로한 것을 알고 복수를 하기 위해 접근한 것이었습니다.

그로부터 몇 달 뒤 웹툰 알고있지만 마지막회에서는 유나비가 양도혁의 오랜 짝사랑을 받아주게 됩니다. 그리고 둘은 함께 하게 되죠. 하지만 양도혁의 헌신에도 유나비는 완전히 마음을 열지 못합니다. 박재언에게 받은 상처 때문에 도혁을 계속 의심하게 되죠.

마지막에 양도혁이 다른 여자들과 잠시 대화하는 모습을 본 유나비는 그가 혹시라도 바람을 피우지는 않을까 찝찝함과 의심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대화가 오가는 자리였지만 유나비는 박재언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긴 것이죠. 이 부분은 알고있지만 해석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비의 트라우마 또는 양도혁도 평범한 남자일 뿐이다라는 걸 암시한다고 해석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나비는 박재언이 또 다른 여자에게 나비 모양을 그려주면서 꼬시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하면서 이야기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를 짓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