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티켓 팁, 장르별 예매방법(+결제, 수수료, 취소, 환불, 배송)

반응형

인터파크 티켓은 공연, 스포츠, 영화, 캠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티켓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인터파크 티켓 장르별 예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글의 모든 출처는 인터파크 티켓입니다.

인터파크 티켓 공연 예매

Step 1.관람 공연/ 전시 선택

예매하고 싶은 공연 선택

예매하기 버튼 클릭 후 공연선택 페이지에서 관람일/회차를 선택하면 티켓예매 팝업창(step2)에 자동 적용됩니다.

Step 2.관람일/회차 선택

관람일 / 관람회차(시간) 선택

다음단계 클릭(다음단계 클릭 전 꼭 ‘MY예매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Step 3.좌석선택

원하는 좌석 선택

좌석선택완료 클릭

- 원하는 좌석이 없는 경우 상단의 다른관람일자 선택을 이용해주세요.

- 예매가 집중되면, 선택된 좌석이 결제단계에서 다른고객에게 먼저 예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Step 4.가격/할인 선택

가격/할인 조건 선택

다음단계 클릭

- 좌석선택 시 선점한 좌석과 매수가 일치해야 다음단계로 이동됩니다.

- Toping 할인의 경우 Toping 서비스 회원에게 만 할인율이 노출됩니다.

- 쿠폰으로 예매할 경우 중복할인이 불가합니다.

Step 5.배송 선택/주문자 확인

배송방법 및 주문자 확인

다음단계 클릭

- 일반, 특급 배송의 경우 배송받는 주소가 필요합니다.

- 상품 특성 및 예매하는 시점에 따라 수령 방법 중 일부의 선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티켓은 묶음배송이 불가합니다.

- 예매확인 메일을 받을 메일주소와 휴대폰번호를 정확히 확인해주세요.

Step 6.결제하기

결제 방법 선택결제방법 자세히보기

다음단계 클릭

- 가격/할인선택에서 신용카드 할인을 선택한 경우 해당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Step 6-2.결제 동의

배송 선택/주문자 확인

결제 내용(취소 수수료 및 결제정보) 동의결제하기 클릭

Step 7.예매완료

예매완료 최종 예매내역 확인

예매내역은 예매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발송되며, 웹사이트 상단의 [예매확인/취소]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티켓 스포츠 예매

Step 1.스포츠 선택

예매하기 버튼 클릭

Step 2.좌석등급 선택관람일/회차 선택

좌석등급 선택

좌석선택 클릭

- 자동배정을 선택할 경우 좌석선택 없이 가격/할인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Step 3.좌석 선택

원하는 좌석 선택

- 동시에 예매하는 고객이 많은 경우, 결제단계에서 선택된 좌석이 다른 고객에게 먼저 예매될 수 있습니다.

- 좌석선택완료 클릭

Step 4.가격/할인 선택

가격/할인 조건 선택

다음단계 클릭

- 좌석선택 시 선점한 좌석과 매수가 일치해야 다음단계로 이동됩니다.

Step 5.배송 선택/주문자 확인

배송방법 및 주문자 확인

- 배송선택을 모바일 티켓으로 선택한 경우모바일 티켓 APP에서 티켓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단계 클릭

Step 6.결제하기

결제 방법 선택

다음단계 클릭

- 가격/할인선택에서 신용카드 할인을 선택한 경우 해당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Step 6-2.결제 동의

결제 내용(취소 수수료 및 결제정보) 동의

결제하기 클릭

Step 7.예매완료

예매완료

- 예매내역은 예매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발송되며,웹사이트 상단의 [예매확인/취소]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티켓 결제방법

인터파크 티켓 예매시 가능한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온라인입금, 휴대폰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예매권, 컬쳐캐쉬, 해피머니, 인터파크페이 등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인터파크에서는 BC, 외환, 신한, KB국민, 삼성, 다이너스, 씨티, VISA, MASTER 등 대부분의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제휴카드로 결제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결제

안전결제 방식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직접 인터넷안전결제 비밀번호 입력하여 상품 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단, 거래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는 공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대상카드 : 국민, 비씨, 우리, 수협

안심클릭 결제

안심클릭서비스는 온라인 전자상거래용 지불인증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시 고객님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 등의 주요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고객님이 사전에 정한 안심클릭서비스 암호(패스워드)를 통해 거래하는 인터넷 결제서비스입니다. 단, 거래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는 공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대상카드 : 삼성, 현대, 신한, 롯데, 씨티, 하나SK, 외환, NH, 조흥, 전북, 광주, 제주

일반결제

일반결제는 신용카드, 유효기간, 주민번호 뒷자리, 카드비밀번호 뒤의 2자리를 입력하신 후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단, 안전, 안심클릭 카드 제외

※ 대상카드 : 삼성올앳카드

온라인입금

예매시 지정 입금일시까지 부여 받은 은행 구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입금마감시간은 예매일 다음날 밤 11시 59분까지입니다. 일부 스포츠 상품은 입금마감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 예매내역 확인/취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은행에 따라서 밤 11시 30분 이후로는 온라인입금이 제한될 수 있으며, 입금마감시간까지 미입금된 경우는 예매가 자동 취소됩니다.

주말/공휴일은 은행영업일이 아니므로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용이 어려우신 고객님은 결제방법을 신용카드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결제

SK, KTF, LG U+ 등 모든 통신사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웹사이트에서 예매시 각 통신사별 멤버쉽카드 할인혜택은 적용되지 않으며, 멤버쉽혜택은 모바일에서 직접 예매하거나 각 제휴사이트에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정산방식에 따라 당월 예매만 가능하며, 익월 관람일인 예매는 하실 수 없습니다. 각 통신사별 한도 금액 내에서 수수료 포함 최대 20만원까지만 결제 가능 합니다. 결제하려는 금액이 최고결제금액 한도 이하이나 결제가 불가한 경우,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의 한도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결제 방법

통신사 선택 후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휴대폰번호로 인증번호 6자리가 문자로 전송됩니다. 전송 받은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란에 입력하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인증번호를 늦게 등록하거나 주민번호가 정확하지 않으면 결제되지 않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출금이체 방식에 의한 인터넷상의 계좌이체 대금결제 서비스이며, 결제 및 결제 후 잔액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영화예매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이용안내

회원님의 공인인증서(범용 또는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당일 결제/취소/환불이 가능하며, 승인일로부터 익일 취소시 "취소수수료(1,000원)“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이용시 티켓수수료 외에 부과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동일한 주문건에 대해 최대 60일이내 환불받으실 수 있으며 최대 9회까지만 이용가능합니다.

계좌이체는 5,000원부터 결제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티켓 전체 결제 방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티켓 취소/환불

인터파크 티켓 예매 후 취소/환불 규정입니다. 인터파크 티켓은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취소/환불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예매 취소 안내

취소 마감 시간은 관람일 전일 (평일/주말/공휴일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1시)

※ 관람일 전일 오후 5시 이후(토요일은 오전 11시) 또는 관람일 당일 예매하신 건에 대해서는 예매후 취소/변경/환불 불가

※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토요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현장수령으로 예매한 경우

인터넷 예매 고객 : 인터파크 티켓 웹사이트 상단 ‘예매 취소’ 메뉴에서 직접 취소 가능

전화 예매 고객 : 인터파크 티켓 웹사이트 상단 ‘예매 취소’ 메뉴에서 직접 취소 가능 또는 고객센터 연결을 통해 취소 가능

배송으로 예매한 경우

이미 배송 받은 티켓은 인터넷 및 전화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취소마감 시간 이전에 티켓이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로 반송되어야 취소가능하며, 취소수수료는 도착일자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단, 배송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일괄배송 상품의 경우 취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별 환불 방법

신용카드 결제

일반적으로 당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4~5일 후 카드사의 취소가 확인됩니다.

무통장 입금 결제

환불은 접수 완료 후 5~7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휴대폰 결제

취소 시 예매된 결제내역은 바로 취소처리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와 배송료가 재승인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결제는 당월 예매건만 티켓 웹사이트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당월 예매 취소가 아닌 경우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야 취소 가능합니다.

예매권

영화예매권 : 공휴기간에 극장 현장 취소시 공휴기간 종료후 1~2일 내에 예매권을 복원시켜

드립니다. 단, 취소시 예매권 유효기간이 지난경우 예매권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취소시 예매권 유효기간을 확인하세요.

공연예매권 : 공연예매권으로 예매한 후에는 예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문화예매권 : 문화예매권 사용후 예매취소시 사용한 금액만큼 바로 복원됩니다

컬쳐캐쉬 결제

컬쳐캐쉬는 취소 후 2~3일(공휴일 제외) 이내 복원되며, 유효기간 내 재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컬쳐 캐쉬에 대해서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해피머니

취소 후 2~3일(공휴일 제외) 이내 복원되며, 유효기간 내 재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해피머니에 대해서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인터파크 티켓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