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부가 직접 공개한 프듀 순위 조작 피해 연습생 12인 (이가은, 한초원, 강동호, 김수현, 구정모 등)

재판부 프듀 순위조작 피해 연습생 명단 직접 밝혀

피해 연습생, 실제 순위 완전히 뒤바뀌어 데뷔 기회 박탈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프듀) 101' 순위 조작으로 피해를 입으며 탈락한 연습생 명단이 공개됐다.


18일 서울고법 형사 1부는 사기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안준영 PD에게 1심과 같은 징역 2년과 추징금 3700만원을 선고했다.


이후 재판부는 프듀 순위 조작으로 탈락이라는 피해를 입은 연습생 명단을 공개했다. 재판부가 언급한 피해자는 다음과 같다.


프로듀스 시즌1 김수현·서혜린 연습생

프로듀스 시즌2 성현우·강동호 연습생

프로듀스 시즌3 이가흔·한초원 연습생

프로듀스 시즌4 앙자르디 디모데·김국헌·이진우·구정모·이진혁·금동현 연습생



안준영PD는 프로듀스 시즌1 1차 투표 조작으로 김수현·서혜린 연습생을 탈락시켰고 시즌2에서는 마찬가지로 1차 투표 조작으로 성현우 연습생을 탈락시켰다.

김수현 연습생

성현우 연습생



시즌2 4차 투표에서도 이같은 조작으로 강동호 연습생을 탈락시켰고 시즌3 4차 투표 조작으로 이가은·한초원 연습생을 탈락시켰다. 실제 최종 순위는 이가은 5위, 한초원 6위였다.

이가은 연습생

한초원 연습생



시즌4에서는 1차 투표 조작으로 앙자르디 디모데 연습생을 탈락시켰고 시즌4 3차 투표에서는 김국헌·이진우 연습생이 투표 조작 피해를 입었다.

앙자르디 디모데 연습생

김국헌 연습생



또 시즌4 4차 투표 조작으로 구정모·이진혁·금동현 연습생이 탈락했는데 실제 최종 순위는 구정모 6위, 이진혁 7위, 금동현 8위였다.

금동현 연습생

구정모 연습생



다만, 재판부는 프듀 순위 조작으로 수혜를 입은 연습생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되었지만 연습생들은 자신의 순위가 조작된 지 모르고 있었고 이를 빌미로 연예 기획사에 예속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연습생들도 피해자로 볼 수 있는 측면이 있기 때문이었다. 프듀 조작으로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들이 밝혀지면 죄를 저지른 피고인(제작진) 대신 이들이 희생양이 될 위험이 크다는 판단이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