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 뜻, 제로투 댄스 뭐길래?

제로투 뜻, 제로투 댄스 밈이된 이유

최근 틱톡(TikTok), 유튜브(Youtube), 아프리카TV 등에서 제로투 댄스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신나는 비트와 단순하지만 반복적인 동작은 왠지 모르게 넋을 놓고 보게 되는데요.

 

BJ로 활동중인 '릴카' 제로투 영상은 2주 만에 조회수 557만 회를 기록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릴카 뿐만 아니라 채공주, 피지컬갤러리, 문월, 감스트 등 유명 유튜버들과 BJ들도 제로투 댄스에 도전하면서 또 하나의 챌린지 영역에 오르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과연 제로투 댄스가 뭐길래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까요? 오늘은 제로투 뜻과 제로투 댄스 인싸 밈이 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투 뜻

제로투와 관련된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가 '제로투 뜻'에 대한 질문입니다. 제로투는 지난 2018년 방영된 일본 애니메이션 '달링 인 더 프랑키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작품 자체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여주인공(제로투)는 신비롭고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며 나름 팬층을 형성하였고 특히 북미나 라틴권에서 인기가 많은 캐릭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 제로투가 애니메이션 속에서 지금과 같은 제로투 댄스를 선보인 것은 아닙니다.

 

제로투 댄스

제로투 댄스는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한 네티즌이 제로투 캐릭터가 춤을 추는 움짤을 업로드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그러다 캐릭터 움짤이 틱톡(TikTok) 노래와 절묘하게 결합이 됐는데 이후 댄스 챌린지로 전환되어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됐습니다.

 

그리고 2021년 6월 아프리카TV BJ들을 시작으로 제로투 댄스 챌린지 컨텐츠가 확산되면서 한국에서도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로투 댄스 챌린지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침착맨, 주호민, 이세영, 황신영, 박민정 등 연예인들까지 나서 강렬한 제로투 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