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동생 오늘 밤 구속될까? 영장실질심사 포기

반응형

조국 동생 구속 여부가 8일 결정될 예정입니다. 조국 동생 조모 씨는 강제구인 끝에 구속 전 피의자 영장실질검사를 포기했습니다. 이날 조 씨는 서울중앙지법에 심문 포기서를 제출해 기록 검토만으로 구속 수사가 필요한지 결정될 방침입니다. 조국 동생 구속 여부는 빠르면 오늘 밤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명재권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조국 동생 조모 씨의 영장실질심사를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조국 동생 조 씨가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이유로 심문기일 변경 신청서를 전날 내면서 일정이 한차례 지연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이후 법원은 심문 기일을 따로 정하지 않았습니다. 조국 동생 조모 씨가 출석 후 영장실질심사를 하기로 결정한 것이었습니다. 검찰은 오늘 오전 9시경 조 씨가 입원한 부산에서 구인영장을 집행하고 서울 서초동 법원으로 데려 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조국 동생은 웅동학원 채용비리를 비롯,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배임수재, 증거인멸교사 등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검찰은 10월 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특히 웅동학교 채용비리 같은 경우에는 교사 채용 대가로 2명에게 모두 2억 원에 달하는 뒷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