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5단계 학교, 학원, 헬스장, 결혼식, 피시방, 카페 이용 제한 시설

코로나 2.5단계 격상

학교, 학원, 헬스장, 결혼식, 피시방, 카페 이용시설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現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됩니다. 6일 정부는 수도권 코로나 2.5단계 격상을 알리며 유지기간은 연말까지 3주간이라고 밝혔습니다. ‘ 2단계+α’ 조치가 7일 밤 12시에 끝나기 때문에 8일 0시 기준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2.5단계 학교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되면서 학교 수업은 실내 밀집도 3분의 1 수준을 유지하게 됩니다. 현재 많은 학교들이 일주일에 1~2회 등교를 시키거나 A조, B조 등으로 나뉘어 등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2.5단계 학원



학원 및 독서실, 교습소 등은 2단계에서 음식 섭취 금지와 좌석 띄우기 제한을 받은 것에 더해 2.5단계에서는 오후 9시 이후 운영 중단 제한도 받게 됩니다.



코로나 2.5단계 헬스장


헬스장은 영업이 전면 중단됩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위치한 헬스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스크 착용을 하더라도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코로나 2.5단계 격상으로 결혼식장 이용인원은 100명에서 50명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모든 하객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장례식장, 기념식, 설명회 등도 모두 동일합니다.



코로나 2.5단계 피시방(PC방)


피시방(PC방)은 일반 관리 시설입니다. 따라서 오후 9시까지만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피시방의 경우 칸막이 안에서 혼자 음식을 섭취할 수는 있습니다.


코로나 2.5단계 식당 카페 음식점(스터디 카페)



카페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되고 음식점은 밤 9시 이후 포장 배달만 가능합니다. 8㎡당 1명 인원 제한이 추가되며, 뷔페의 경우 공용 집게, 접시, 수저 등은 사용 전후 손소독제 또는 비닐장갑을 써야 합니다. 또 음식을 담기 위한 대기 시 이용자 간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코로나 2.5단계 격상은 코로나 3단계로 가기 전 마지막 관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전국적으로 환자가 증가해 의료체계가 붕괴 위험에 직면한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전국적 대유행이 시작된 만큼 더 이상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집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