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드라마 '루갈'이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루갈은 바이오 생명공학 기술로 특별한 능력을 얻은 인간 병기들이 모인 특수조직으로 대한민국 최대 테러집단 '아르고스'에 맞서 싸운다. 루갈 뜻은 눈물 루(淚) 마를 갈(竭)로 표현됐으며,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루갈의 인공 눈이자 촉망받던 전직 강력계 형사 강기범 역은 최진혁이 맡았다. 캐릭터 강기범은 촉망받던 전직 강력계 형사였다. 형사 시절 타고난 운동 신경과 정의감. 한번 꽂히면 끝장을 보는 집요함으로 아르고스를 소탕하는데 앞장섰다.
하지만 사랑하는 아내 여진과의 결혼 1주년을 기념하려던 날 아르고스 조직원들의 습격을 받고 아내와 눈을 잃게 된다. 또 아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게 되면서 수감되는데 이때 루갈 총책임자 최근철이 기범의 탈주를 돕고 기범은 새 눈을 받고 루갈에 합류하게 된다.
강기범과 맞서는 아르고스의 절대악 황득구 역은 박성웅이 맡았다. 아르고스의 실세이자 절대 악인 황득구는 비상한 머리와 냉혹한 성품으로 어둠의 세계에 발을 들였다. 세력의 기반을 닦기 위해 아르고스의 수많은 범죄 증거 인멸을 도왔고 고용덕 눈에 들어 아르고스의 실세로 자리매김한다.
자신이 지배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 황득구는 루갈의 공격이 점점 거세지면서 죽음에서 부활한 강기범과 조우하게 된다. 강기범의 꺾이지 않는 복수심과 전투력 끊질기게 자신을 추적하는 신념을 마음에 들어한다. 자신을 통제해 줄 무언가와의 만남을 고대하던 황득구는 강기범과 제대로 된 게임을 시작하려 한다.
드라마 루갈 원작인 웹툰 루갈 시즌1은 총 68화로 이루어졌다. 루갈 시즌2는 29일 현재 114화까지 제작됐다. 아직 웹툰 결말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드라마 루갈 결말 역시 예측이 불허하다. 하지만 원작과 다른 설정이 있어 결말을 예측하는데 더욱 어려움이 있다.
원작에서 강기범이 전투용 전신 슈트를 입었다면 드라마에서는 형사복을 입고 활동한다. 또 웹툰의 선명한 칼자국과 노란 인공눈 대신 단순히 파란 인공눈으로만 그려져 많은 부분들이 새롭게 설정됐음을 알 수 있다.
한편 OCN 토 일 드라마 '루갈'은 주말 밤 10시 50분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