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새 엠블럼 적용" 아이오닉6 완전체 디자인 최초 공개…가격은?

반응형
아이오닉6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보조금은?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6'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내장과 외장 디자인 모두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이오닉6 예상도를 훌쩍 뛰어넘는 모습에 모두들 놀란 분위기입니다.

 

 

아이오닉6 디자인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 자동차에 따르면 아이오닉6는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극대화한 자동차 전동화 시대에 새로운 디자인 형태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기반으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트림라이너란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일컫습니다.

 

측면부를 아우르는 공기역학적이면서도 단순하고 감각적인 곡선은 아이오닉6의 깨끗하고 풍성한 볼륨감을 가장 선명하게 표현하는 동시에 마치 자연의 강돌과 같은 순수한 조형의 영감을 떠오르게 합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브랜드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은 전면 매트릭스 LED 캠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 약 700개 이상의 픽셀로 형상화돼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아이오닉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내장 디자인은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인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코쿤형 인테리어는 탑승객들에게 편안한 안식처 제공과 자유로운 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는 잔잔한 물결처럼 파동을 그리며 퍼지는 실내조명으로 탑승공간에 감성을 더해주고 상단과 하단 각기 64가지로 도합 4096가지 조합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단색 무드램프 대비 심미적과 감성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는 다음달 월드프리미어에서 세부 사양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후 '2022 부산모터쇼'현장에서 아이오닉6 실제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가격 보조금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아이오닉6 가격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한국 판매 기준 약 5500만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오닉5와 기아 EV보다 약 500만원 정도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2022년부터는 전기차 보조금이 축소되었습니다. 따라서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상한선인 5500만원으로 아이오닉6 가격이 맞춰져 판매될 것이라는 의견도 분분합니다.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이곳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차량 가격, 종류, 지역정보 신청방법

 

2022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차량가격, 종류, 지역정보 신청방법

2022 전기차 보조금 금액 신청 요즘 새로나온 차량들을 보면 전기차가 굉장히 많습니다. 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인데요. 화석연

textnews.co.kr

 

 

아이오닉6 사전예약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 아이오닉6는 중형 전기 세단으로 77.4kWh급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착되어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500km 이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투스카니, 우주선, 포르셰를 연상시키는 낮고 넓은 차체 비율로 고객 중심의 실내도 구현했습니다.

 

가격까지 5천만 원대 중후반으로 예상되어 사전예약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8월 아이오닉6 사전예약에 들어간 뒤 9월 중순 중국 론칭을 통해 판매를 개시할 계획입니다. source : hyundai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