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코로나 백신 치료제' 개발에도 당장 못쓰는 이유

반응형

홍콩대 연구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백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위안궈융'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홍콩 우한 폐렴 첫 번째 확진자에게 바이러스를 추출한 후 백신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홍콩 백신은 이전에 개발된 인플루엔자 백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 항원 일부로 인플루엔자 백신은 변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홍콩대 연구팀은 이를 통해 독감 바이러스는 물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홍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도 불구하고 실제 사용까지는 아무리 빨라도 1년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백신은 개발했지만 동물시험에도 수개월이 걸리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절차까지 마무리하려면 적어도 1년은 더 필요하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에 맞설 백신 개발은 홍콩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호주 등에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다만 백신 개발과 사용을 서두를 경우 중대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백신이 일반에게 판매되기 위해서는 1년 그 이상의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홍콩 백신 등 코로나 백신 자체를 죄 없는 동물들을 대상으로 시험하는 것이 아니라 성범죄자 등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면 보다 빠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힘들게 번 돈으로 막대한 세금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범죄자들에게 내 세금이 쓰이는 것보다 더 아까운 것은 없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