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우루과이 전적, 선발 라인업, 한국 시간, 중계좌표 총정리

반응형
한국 우루과이 역대 전적, 중계 시간, 좌표

카타르 월드컵 H조 첫 경기인 한국 우루과이 경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상대로 만나는 우루과이에 대비해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습니다. 오늘은 한국 우루과이 전적과 선발 라인업, 중계 좌표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전적

월드컵에서 아시아 지역 팀들은 남미 팀들 상대로 절대 열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막전에서 개최국 카타르도 에콰도르에 2대 0으로 패배했습니다.

 

지금까지 월드컵에서 아시아 지역 팀들은 남미 지역 팀들을 상대로 23경기를 치뤘지만 1승 4무 18패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둬 항상 1승 제물이 되었습니다.

 

유일한 1승이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일본이 콜롬비아를 상대로 2대1 승리를 거둔 경기입니다.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남미 공포증은 한국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한국 우루과이 역대 전적은 1승 1무 6패로 절대적인 열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 2018년 10월 12일 벤투호가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진 우루과이 전에서 황의조, 정우영 골로 2대 1 승리를 거뒀다는 점입니다.

 

과연 벤투호가 한번 이겨본 우루과이를 상대로 한국 월드컵 축구 역사상 최초 남미 팀에게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시간

한국 우루과이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24일 밤 10시에 치러집니다. 경기장은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으로 H조 첫 번째 경기입니다.

 

한국시간으로 이튿날인 25일 새벽 1시에는 H조 두번째 경기인 포르투갈과 가나의 경기가 열립니다. 16강 진출을 놓고 다퉈야 하기에 다른 팀들의 경기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한국 대 우루과이 : 11월 24일(목) 밤 10시

📺한국 대 가나 : 11월 28일(월) 밤 10시

📺한국 대 포르투갈 : 12월 3일(토) 밤 12시

 

한국 우루과이 중계 바로가기

 

 

한국 우루과이 중계 좌표

카타르 월드컵 한국 우루과이 중계는 지상파 3사(KBS·MBC·SBS)와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 TV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 중계 처마다 뉴페이스 해설위원이 등장하니 듣는 재미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KBS 해설위원 : 구자철, 박찬하, 임형철, 조원희, 한준희, 황덕연
  • MBC 해설위원 : 이상윤, 안정환, 서형욱, 박찬우, 박문성, 김정용
  • SBS 해설위원 : 현영민,강지현, 이황재, 이승우, 박지성, 김동완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한국 시간 기준 대진표, 시간 완벽 정리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한국 시간 기준 대진표, 시간 완벽 정리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 안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아랍 국가에서 개최된 경기인만큼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습

textnews.co.kr

 

 

한국 우루과이 선발 라인업

 

 

우루과인 전은 첫 경기인만큼 벤투호 베스트11이 출격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 중인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올림피아코스), 황희찬(울버햄턴)의 스리톱이 예상됩니다.

 

중원은 역삼각형으로 구성해 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을 세우고 홀딩 미드필더로 정우영(알 사드)을 배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백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진수(전북), 김영권(울산), 김민재(나폴리), 김태환(울산) 순으로 예상됩니다. 골키퍼는 김승규(알 샤밥)가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변수는 손흥민 선발 출전 여부입니다. 안와 골절 부상으로 수술을 한 손흥민은 현재 회복 중입니다. 자칫 무리하게 경기에 뛰었을 경우 다음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벤투호에 합류 이틀 전 토트넘에서 스프린트 훈련까지 진행했던 터라 뛰는데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긴 합니다. 현재 손흥민 선발 출전 확률은 99.9%입니다.

 

황희찬의 자리도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주 전 햄스트링 통증으로 줄곧 재활에 초점을 뒀습니다. 또한 지난 19일 오전, 오후 두 차례 훈련에도 모두 불참했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경기 분석 결과 예측

 

 

한국은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입장에서는 1승 제물인 팀입니다. H조 뿐 아니라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국 중 최약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유독 강팀에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물론 남미에게는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매번 무너졌었는데 이번에 우루과이와 무승부를 거둔다면 16강 진출 승산 있습니다.

 

벤투호 똥고집 때문에 우루과이 전을 분석을 해보면 경기 결과가 3대 0 정도로 크게 패할 것 같지만 그래도 마음 한편으로는 한국 축구대표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경기 결과를 떠나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박수받는 축구 대표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월드컵에서도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엄청난 환호와 응원을 받았었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