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07일 요르단 대한민국 오늘 축구 중계 시간, 한국 심판 인스타 결승전 일정은? [아시안컵]

반응형

아시안컵 4강전 한국 축구대표팀이 요르단과 재대결을 펼친다. 앞선 조별리그에서 무승부로 끝낸 만큼 이번에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경기는 앞선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에서 맞붙은 이력이 있는 요르단과의 리매치다.

 

한국은 지난달 20일 요르단과의 경기를 무승부로 끝냈다. 만약 한국이 4강전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9년 만에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8강전까지 치른 5경기 중 4경기에서 경기 막판 득점을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데스매치로 진행된 16강 이후로는 90분 내내 1점 차로 간격을 좁히지 못하고 경기를 진행하던 중 추가시간에 득점을 기록해 승리를 거머 줬다. 하지만 한국 요르단 4강전 심판이 대한민국과 악연이 있는 심판이라 축구 팬들의 긴장감을 높였다.

 

 

한국 요르단 심판 주심

양 팀 모두 물러설 수 없는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날 경기를 좌우할 심판은 아랍에미리트(UAE) 출신 모하메드 압둘라 하산 심판이다. 주로 UAE 프로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 등에서 활동한 하산 심판은 43경기 동안 옐로카드를 160장 꺼내 들어 경기당 경고를 평균 4장 정도 선수들한테 주는 것으로 악명 높다.

 

이번 아시안컵에선 '말레이시아 vs 요르단' 경기와 조별리그와 '호주-인도네시아' 16강 경기를 맡아 옐로카드 7장을 꺼내 들었다. 그러나 요르단과 같은 중동 출신이라 한국 축구 팬들은 심판이 공정하게 판정을 내려줄지 걱정을 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기억하고 있는 팬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다. 당시 대회 결승전에 진출한 K리그 포항 스틸러스와 사우디 알힐랄이 올라왔다. 경기가 사우디에서 열렸기에 홈팀 알힐랄은 포항을 압도하면서 2-0 승리를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이때 주심을 맡은 하산 심판이 일관성 없는 판정을 내리면서 빈축을 샀다. 하산 심판은 알힐랄 선수들의 반칙엔 관대했지만 유독 포항 선수들의 행동에 대해선 엄격한 잣대를 들이 내밀었다. 알힐랄 선수들이 승리를 위해 노골적으로 시간을 끌고 있음에도 카드 한 장을 꺼내지 않는 이해하기 어려운 판정을 수차례 보였다.

 

물론 2023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준결승에선 카드를 받아도 결승전 출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하산 심판이 2024년 02월 07일 요르단 대한민국 축구 중계 경기에서 서로 다른 기준을 내밀어 클린스만호의 결승 진출을 어렵게 할 가능성이 우려되고 있다.

 

2024년 02월 04일 요르단 대한민국 시간은 오전 0시다. 6일에서 7일로 넘어가는 새벽 시간으로 헷갈린다면 오늘 밤 12시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 요르단 중계 경기시간

한국 요르단 중계는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아시안컵 35경기를 한국어 생중계한다. 이 밖에도 tvN, tvN스포츠, 티빙 등에서도 응원하며 볼 수 있다.

 

tvN 스포츠 채널번호는 지역 별로 상이하다. 서울, 인천, 경기도, 강원도, 대전, 충청도, 광주, 전라도, 대구, 울산, 부산, 제주도 등 번호는 CJ EN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년 02월 07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요르단를 꺾을 경우 결승전 일정은 2월 11일 밤 12시에 펼쳐진다.

 

한국 요르단 심판 모하마드 압둘라 하산 주심 심판 인스타 주소는 따로 없으나 대신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

 

한국 요르단 심판 SNS 페이스북 주소 : https://m.facebook.com/MohammedAbdullaMohamedHassan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일정

2024년 02월 07일 요르단 대한민국 / 오전 12시

2024년 02월 08일 이란 카타르 / 오전 12시

2024년 02월 11일 결승전 / 오전 12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