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적금 추천! 사이다 인맥적금 금리 혜택 이용방법

반응형

사이다 인맥적금이 화제가 되면서 금리 혜택과 이용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 인맥적금을 간단히 요약하면 서로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는 친구나 지인이 동일 상품에 가입하면 그 수가 늘어날수록 나와 친구, 지인 모두가 동일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이다. 


서로 연락처만 저장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의 연락처에 내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으면 나의 금리만 올라가는 방식이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 인맥적금 기본 금리는 14일 기준으로 세전 연 2.0%이다. 만기 적용금리는 연 2.5%다. 만기해지 시 우대금리 0.5%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인맥 우대금리는 친구 1명당 0.2% 올 리 가고 최대 5명까지 적용받아 1.0%까지 늘릴 수 있다. 즉 최대 금리가 3.5%가 되는 셈이다. 일반적은 은행권 적금에 비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기본적인 가입 조건을 살펴보면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 개인만 가능하다. 1만 명 가입 시 판매가 중단되는 상품이므로 서두르는 것이 좋다.


예금종류는 적립식 예금이며, 적립방식은 매월 자동이체, 저축금액은 매월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추가납입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아쉽지만 12개월 밖에 이용할 수 없다.


이자는 만기일시 지급식이며, 비과세저축 가입 불가 상품이다. SBI 저축은행 모든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을 적용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제시문은 “ㅊㄱㄲㄹ 함께 받는 우대금리 혜택 최대 연 3.5% 사이다뱅크 인맥적금”이며, 초성에 해당하는 단어를 맞추는 퀴즈다. 정답은 "친구끼리"다.


개인적으로 1금융권 상품이 아니라는 불안감만 빼고 오로지 상품성만 봤을 때는 단기간 이용하기에 굉장히 훌륭한 상품이다. 


오히려 12개월 밖에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을 정도다. 따라서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같은 경우 20대 적금 추천 상품을 찾는 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