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를 익스플로러로 변환하는 법(+자동전환 해제)

반응형

MS가 IE7을 출시할 당시 액티브 X를 줄이고 웹 표준을 강조했으나 이는 실패로 끝났습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새 엔진이 더해졌지만 기존 엔진도 품었고 그만큼 더 무거워졌습니다.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그 연결고리는 IE11까지 이어졌는데요. 그 사이 이용자들은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사파리처럼 더 가벼운 브라우저를 선호했고 실제로 익스플로러를 버리고 많이 이동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벗어나고자 MS가 선택한 것이 바로 MS 엣지(Edge) 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도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하는 특정 사이트나 서비스가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야 하는 특정 상황 속에서도 MS 엣지로 강제로 연결되어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MS 엣지를 익스플로러로 변환하는 법을 통해 자동실행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엣지를 익스플로러로 변환하는 법

 

 

먼저 우측 상단 점 세 개 버튼을 눌러 [설정]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좌측 설정 메뉴 아래에 보이는 [기본 브라우저]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우측에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메뉴에서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이라고 적혀있는 메뉴를 찾아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곳을 누르면 [안함],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항상(권장)] 세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MS 엣지가 익스플로러로 자동 변환되는 걸 해제하기 위해서는 [안함]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끝으로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 시켜주시면 앞으로 MS 엣지가 익스플로러로 자동 실행되거나 자동 변환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매우 손쉬운 방법인데요. 앞으로는 MS 엣지가 익스플로러로 자동 변환되면 이 방법으로 깔끔하게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0)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