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cat click 게임, 팝캣 사이트 주소 이용방법(+한국 꿀팁)

반응형

전 세계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불태우고 있는 'popcat(팝캣)' 게임이 화제다. 'popcat'은 화면을 터치하면 유명 인터넷 밈이된 고양이 오트밀이 한순간 입을 벌리며 뻐끔 거리는 것이 전부인 게임이다. 이렇게 게임성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지만 popcat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popcat(팝캣)이란?

팝캣은 오트밀(oatmeal)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고양이가 벌레를 보며 채터링을 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온라인 상에서는 고양이 모습을 캡처해 입을 뻐끔거리는 모습과 효과음을 섞어 움직이는 gif 영상이 만들어졌고 이는 순식간에 인터넷 상에서 하나의 밈에 되었다.

 

인기를 얻은 오트밀은 인스타 계정도 있으며, 오트밀 주인이 운영하는 굿즈 사이트도 존재한다. 현재 고양이가 그려진 후드티와 마스크, 스티커 등이 판매되고 있다.

popcat(팝캣) 오트밀

popcat click 게임 이용방법

팝캣은 오트밀이 움직이는 사진을 눌러 점수를 내는 게임이다. 특이하게도 국가 별로 점수가 집계되는데 지난 2021년 8월 25일 한 트위터리안이 "우리가 이렇게 하위권인데 나는 못참다"라는 트윗을 작성했고 이 트윗이 1만 단위로 공유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popcat click 게임 이용방법

당시 많은 한국 사람들이 팝캣(popcat click)으로 몰려가 4~5분마다 1천만번씩 오트밀을 누르는 일이 벌어졌다. 당시 일본 순위가 4위인 반면 한국은 트윗 작성 시점에 49위였기 대문에 더욱 주목받았다.

 

구분 내용
게임명 popcat
제작자 라라(개발자)
출시년도 2021년
사이트 주소 popcat.click

 

popcat 한국 순위

한국은 8월 26일 오후 3시 50분 3억 9천만 클릭으로 전 세계 24위를 달성했다. 이후 8분 단위로 1 천만번씩 클릭되면서 하루만에 19위로 순위가 수직 상승했다.

popcat 한국 순위

같은 날 오후 8시경에는 5~6분 단위로 1천만번씩 눌렸고 8시 42분 10억 클릭을 달성하며 17위에 올랐다. 그리고 26일 오후 11시 39분 14억 3800만 클릭을 달성하며 한국 순위는 13위가 되었다.

 

현재 순위는 1위 홍콩, 2위 타이완, 3위 태국, 4위 일본, 5위 말레이시아, 6위 핀란드, 7위 스웨덴, 8위 폴란드, 9위 덴마크, 10위 인도네시아, 11위 헝가리, 12위 세르비아, 13위 한국, 14위 크로아티아, 15위 라오스 순이다.

 

 

고양이 테스트 mbti 성격유형 검사결과 총정리(+러시안블루, 샴, 페르시안, 엑죠틱)

내가 고양이로 태어난다면 어떤 성격유형에 속할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고양이 테스트 mbti'가 화제입니다. 동물 애호가가 늘어나는 만큼 동물과 관련된 mbti 테스트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