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 결말 해석(+스포)

반응형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결말

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 결말

요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가 많이 제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tvN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도 동명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됐는데요. 999살 구미호 신우여와 99년생 아담이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동거를 하면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작품입니다.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는 남성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제작 발표회 당시 워낙 원작 웹툰의 작품성이 뛰어나고 인기도 많아서 부담됐다고 전하기도 했었는데요. 남 감독은 간 떨어지는 동거 원작 웹툰은 캐릭터 간의 감정과 관계를 압축해서 짧고 굵게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는 장점이 있었다면서도 드라마에서는 웹툰에서 보지 못한 매력을 보여주겠다고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었습니다.

 

이미 웹툰은 완결이 났고 드라마는 16부작으로 제작되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 결말을 해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 내용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간 떨어지는 동거 재방송

간 떨어지는 동거 줄거리

원작 웹툰의 줄거리는 인간이 되기 위해 900년간 노력했지만 불의의 사고로 한 여대생에게 여우구슬을 뺏기게 된 구미호 어르신(신우여)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이담에게 동거를 제안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구슬을 바로 뺏어 올 수도 있지만 웹툰에서 보면 구슬이 스스로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동거를 하면서 몇 가지 규칙을 정하는데요.

 

계약조항을 살펴보면 '을'은 '갑'의 구슬을 최대 2년 동안 보전할 의무가 있다. '을'은 '갑'의 구슬을 꺼내기 위한 시도를 성실하게 임할 의무가 있다. '을'은 '갑'의 구슬을 보전하기 위해 철저한 건강관리, 꾸준한 운동, 음주 및 흡연 자제, 닭 섭취 금지, 닭띠의 이성과 접촉 금지 등 사항을 준수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두 사람의 본격적인 동거가 시작되는데 계약조항을 지키지 않으면 구슬이 점점 아프게 됩니다.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은 이담, 신우여, 계선우, 양혜선, 도재진 등이 주요 인물입니다.

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 줄거리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 신우여(장기용): 나이 999세, 부정 탄 해에 태어나는 바람에 남자 구미호가 된 비운의 인물로 천하일색의 미모로 사람을 홀린다는 '구미호 전설'에 걸맞은 외모를 지녔다. 같이 있으면 아무것도 안 해도 너무 재밌다. 얼굴이 잘생겨서. 옵션으로 둔갑술, 축지법, 염력 등 비범한 능력들도 지니고 있다. 전설의 동물도 피해 갈 수 없는 자본주의. 긴 세월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기 위해, 다양한 직업을 거쳤다.

- 이담(혜리): 나이 22세, 쿨 사이다 요즘 대학생. 할 말 다 하고, 단호하고, 남 이목 신경 안 쓰고, 불합리하거나 모욕적인 일을 당하면 참거나 빙빙 돌려 말하지도 않는다. 가끔 기가 세다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괜찮다. 참을 인(忍) 세 번이면 호구되는 세상이니까. 다육식물처럼 스스로 크기. 담이 엄마는 패션잡지 에디터지만, 최소한의 생활비만 주고 짤. 없. 다. 그녀는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서, 담이도 자립심 강하게 성장해 주길 바란다.

- 양혜선(강한나): 나이 747세, 신우여의 여. 구. 친. 구 여자 친구가 아니라 여 구친. 신우여의 '여'자 '구'미호 '친'구. 고려 때부터 대략 700년 넘게 이어져 온 길고 긴 우정이다. 인간이 된 그녀. 같은 구미호였지만, 신우여와는 성향 자체가 다르다. 신우여는 인간과 얽히는 걸 피곤하게 여겨 억지로 만남을 이어간 반면 외로움이 많고 단순한 혜선은 인간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그래서였을까.

- 도재진(김도완): 나이 22세, 서과대학교 3학년, 담이 '남자 베프'다. 마음 약한 재진은, 대찬 담이를 정신적 지주(?)로 여기며 격하게 의지한다.

- 계선우(배인혁): 나이 23세, 서과대학교 내에는 괴소문이 하나 돌고 있다. 그에게 찍히면(?) 사랑의 토네이도에 휩쓸려 도저히 벗어날 수가 없다고. 입학 이후, 여자를 20명 넘게 사귄 인기남 선배가 있다고...! 그래, 나다. 잘난 얼굴에, (부모님의) 재력까지 겸비했으니 가만있어도 여자들이 줄을 섰다.

간 떨어지는 동거 몇부작 결말

원작 웹툰은 총 171부까지 제작되었고 외전으로 11화까지 나왔습니다. 드라마는 16부작으로 제작됩니다. 네이버 웹툰에 가시면 보실 수 있는데요. 회차마다 각기 다른 스토리가 있어서 매회 줄거리를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각각의 이야기가 결국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 결말은 매우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간 떨어지는 동거 외전 마지막 편에서 신우여(장기용)는 인간이 됩니다. 그리고 결혼은 안 했지만 담이 쪽과 상견례까지 하게 되죠. 양혜선은 도재진과 이어지고요.

 

예상한 대로 해피하게 끝납니다. 따라서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역시 마지막 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본방 사수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웹툰 원작도 꼭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간 떨어지는 동거 인물관계도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