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공개시간 결말 스포, 원작 단편 다시보기(+몇부작)

반응형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결말 몇부작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언어의 장벽을 넘어 '오징어 게임', '지옥'에 이은 K신드롬의 주역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공개시간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D.P,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고요의 바다까지 연속으로 5편이 공개됐습니다.

 

앞서 공개된 네 작품 모두 성공적인 기록을 거둔 만큼 고요의 바다도 전 세계인들을 매료시킬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공개 시간 공개일은 크리스마스 이브날인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오후 5시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오후 5시 공개되며 미국 서머타임 기간에는 오후 4시에 공개됩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몇부작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총 8부작으로 킹덤 배두나와 부산행 공유가 출연합니다. 정우성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한 한국의 첫 넷플릭스 SF 스릴러 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상영시간은 총 351분(5시간 51분)으로 15세 관람가입니다. 고요의 바다는 2년에 걸친 프리 프로덕션과 1년여 동안의 후반 작업을 거쳤습니다. 덕분에 정교하게 구현된 비주얼들이 리얼함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등장인물

극 중 배두나가 맡은 송지안은 저명한 우주 생물학자였습니다. 하지만 원작에서 처럼 그녀를 괴롭히던 비밀을 확인하기 위해 탐사대에 합류하는 캐릭터입니다.

 

배우 공유가 맡은 한윤재는 우주항공국 최연소 탐사 대장이며, 대원들 안전을 위해 자기희생도 마다하지 않은 인물입니다. 이준이 맡은 류태석은 수수께끼의 국방부 엘리트 출신 수석 엔지니어입니다.

  • 배두나: 우주 생물학자 송지안 역.
  • 공유: 탐사 대장 한윤재 역.
  • 이준: 수석 엔지니어 류태석 역.
  • 김선영: 팀 닥터 홍가영 역.
  • 이무생: 보안팀장 공수혁 역.
  • 이성욱: 우주선 조종사 김썬 역.
  • 허성태: 한국 우주항공국 자원팀 소속 과장 김재선 역.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원작 단편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원작은 최항용 감독이 졸업작품으로 만든 단편 영화 '고요의 바다'입니다. 당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들이 많았지만 달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잘 없었습니다.

 

제작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배우 정우성은 앞서 진행된 제작보고회에서 "고요의 바다 단편을 보자마자 매료됐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많이 다루지 않았던 배경을 무대로 삼고 싶었고 달이 지구에서 가깝지만 의외로 우리가 아는 정보가 많이 없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고요의 바다 주요 관전 포인트 3가지는 ‘미스터리의 실체’ ‘최정예 배우’ 그리고 ‘한국 최초 달 착륙’이라는 소재입니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줄거리

필수 자원 고갈로 황폐해진 근미래 지구. 각계의 전문가들이 한 팀이 되어 달 탐사선에 오릅니다. 임무는 폐쇄된 연구기지에서 24시간 안에 중요 샘플을 회수하는 것. 대원들은 비밀에 잠긴 이 위험천만한 기밀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결말 스포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원작을 모티브로 했기 때문에 등장인물이나 전반적인 스토리는 비슷합니다. 한 가지 기대되는 점은 원작에서 느끼지 못했던 부분인데요.

 

예를 들면 원작에서는 괴물 대신 동생이 출연했던 것과 달리 실제 에어리언처럼 괴물이 등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원작 고요의 바다 결말 스포 살짝 해드리면 에일리언이 아니라 좀비물에 가까웠는데요. 달에 있는 오염된 물을 먹고 익사하는데 사람들이 다시 좀비처럼 살아나죠.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결말을 해석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작 줄거리를 말씀드리면 때는 2075년, 임상병리학자 정원은 과거에 겪었던 동생의 죽음을 매일 밤 꿈속에서 반복 합니다.

 

정원은 이 악몽에서 벗어나기 위해 10년 만에 달(고요의 바다)에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동생이 죽었던 불가사의한 일을 다시 경험하게 됩니다.

 

사실 그곳에서는 10년 전 감염된 달의 물 때문에 재난이 일어났습니다. 정원도 그 난리 속에 동생을 잃었죠. 정원이 속한 탐사대는 오염된 물을 지구로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달 기지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숨어 있었죠. 그렇게 오염된 물에 노출된 탐사대원들은 하나둘씩 이상한 경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고요의 바다 뜻

고요의 바다는 달에 있는 지명입니다. 아폴로 11호를 타고 달로 날아간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착륙했던 실제 고요의 바다의 영칭인 Sea of Tranquility를 영화에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티저 예고편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다시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