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 변이 에이즈 백신, 델타 보다 2배 강력 바이러스 출연 전세계 공포

반응형
누 변이 에이즈 환자에서 발병 추정
전 세계 공포에 떨게 만든 누 변이
팬데믹 패닉 우려 확산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등장에 전 세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들은 국경을 걸어 잠갔고 WHO는 긴급회의까지 소집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과 CNBC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WHO는 ‘누 변이(Nu·B.1.1.529)’를 ‘우려 변이’로 지정할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WHO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중 전파력과 증상, 백신 효과 등을 고려해 '우려(주요)변이'와 '관심(기타) 변이'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델타 변이가 우려 변이로 지정됐고 그 외 알파, 베타, 감마 변이도 우려 변이에 해당합니다.

사진=YTN 캡처

 

델타 변이 뜻, 델타 변이 바이러스 증상 백신(얀센·화이자)

델타 변이 증상 변이 바이러스 종류 7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대폭 완화되지만 변이 바이러스 확산은 여전히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도

textnews.co.kr

 

 

누 변이는 이달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생했으며, 스파이크 단백질 내부에 32개 돌연변이를 보유하고 있어 16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한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YTN 캡처

코로나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숙주 세포로 침투하는데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가 생기면 감염력이 급속도로 높아질 수 있어 누 변이 출현에 전 세계가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사진=YTN 캡처

 

 

현재 누 변이 감염자는 약 10명 수준입니다. 좀 더 자세한 조사 결과가 나와야 겠지만 전파력이 강한 누 변이가 델타 변이에 이어 인류를 위협하는 변이가 될 수도 있어 WHO가 좀 더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YTN 캡처

한편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UCL)의 유전학자인 프랑수아 발루스 교수는 누 변이가 에이즈 환자로부터 변종이 발병한 것 같다며, 면역체계가 악화된 사람 체내에 바이러스가 오래 머물며 항체를 피해 가는 방향으로 변이를 일으킨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사진=YTN 캡처

 

 

"백신 안통한다" 람다변이 정체는?(+증상 치사율)

람다 변이 증상 치사율 전 세계 29개국 확산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코로나19 델타 변이에 이어 페루에서 처음 보고된 람다 변이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는 보도가 나왔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