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중계 경기일정 선발 라인업은?(+역대전적)

반응형
우승 향한 한일전 경우의 수는?

사진=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중계 일정

2022 동아시안컵에 출전한 한국 축구 대표팀이 27일 일본과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최종전을 치릅니다. 앞서 한국은 중국과 홍콩을 모두 3-0으로 격파해 승점 6점으로 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동아시안컵 경우의 수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1·2차 전을 모두 승리해 승점 6점을 확보했습니다. 반면 일본은 1승 1무를 거둬 승점 4점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일본은 지난 24일 한 수 아래로 봤던 중국과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일본은 슈팅 24개를 기록했지만 끝내 중국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한국은 일본과 비기기만 해도 통산 여섯 번째 이자 4연속 우승이라는 대업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동아시안컵 우승 4연패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동아시안컵 8번의 대회에서 역대 최다인 5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2015년 대회부터 2019년 대회까지 3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동아시안컵 우승을 시작으로 앞으로 4개월 앞으로 다가온 월드컵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도 "상대가 어떤 선수가 팀인지 상관없이 우리가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중계 일정

9월 A매치 기간을 제외하면 이번 동아시안컵 대회가 11월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앞서 국내파 선수들을 점검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동아시안컵 3차전 한국 일본 중계는 27일 오후 7시 20분 TV조선, 스포티비 나우, 아프리카TV 3곳에서 생중계됩니다. 한국 일본 역대전적은 42승 23무 15패로 한국이 우위에 있습니다. 피파랭킹은 일본 24위, 한국 28위입니다.

 

중국, 홍콩을 차례대로 누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일본을 꺾고 전승으로 동아시안컵 대회를 마치는 게 목표입니다.

 

👉 동아시안컵 한일전 중계 바로가기

 

 

 

 

한국 일본 선발 라인업(예상)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모든 선수에게 확실한 만큼 그동안 꾸준히 대표팀에서 활약했던 최고 전력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조직력을 점검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골문은 조현우(GK)가 지키고 김영권(DF), 권경원(감바 오사카), 홍철(대구 FC), 김진수(전북 현대)가 수비수로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은 송민규(전북 현대), 백승호(전북 현대), 권창훈(김천 상무), 엄원상(울산 현대) 출전이 예상됩니다. 공격진은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는 조규성(김천 상무)과 조영욱(FC서울) 투톱이 예상됩니다.

 

 

동아시안컵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 : 조현우(울산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수 : 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윤종규(이상 FC서울), 김주성(김천 상무), 조유민(대전 하나 시티즌), 홍철(대구 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현대), 박지수(김천)

미드필더 : 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김동현(강원 FC), 엄원상(울산 현대), 나상호, 강성진(이상 FC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기혁(수원 FC)

공격수 : 조규성(김천 상무), 조영욱(FC서울)

 

👉동아시안컵 중계 일정, 명단 발표(+여자,남자)

 

동아시안컵 중계 일정, 명단 발표(+여자,남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섭니다. 여자축구 대표팀 벨 감독은 한계를 실험하겠다고 밝혔고 벤투 감독은 월드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