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국내 세 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 격리 조치

반응형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두 번째 확진자가 지난 24일 발생한 가운데 이틀 만인 26일 세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우한 폐렴 세 번째 확진자는 지난 20일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던 한국 국적의 54세 남성으로 알려졌다.



이 남성은 귀국 당시 별다른 증상이 없었지만 22일부터 열이 발생했고 오한 등 몸살기를 느껴 해열제를 복용했지만 25일부터 간헐적 기침과 가래 증상이 발생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역학조사관은 관할 보건소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 환자는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했으며, 국가 지정입원치료 병상인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명지병원에 격리해 검사 후 이날 확진 판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국내 우한 폐렴 확진자는 3명으로 늘어났으며 확진자를 제외한 유증상자는 48명이다. 이중 47명은 음성으로 격리 해제됐고 1명은 검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우한 폐렴 확진자는 하루 만에 300명씩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26일 기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는 1610명, 사망자는 54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일반] - '미국 유럽 모두 뚫려'…전 세계로 확산 중인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 속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