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박 나나 짜짜 뜻, 요즘 인싸들 사이에서 유행중인 신조어 13가지

반응형
요즘 인싸들이 많이 쓰는 신조어
박박 나나 짜짜 뜻을 아시나요?

여동생과 대화를 하다 보면 생소한 용어가 많습니다. 아무리 세대 차이가 나도 '박박 멋있어', '나나 억울해', '짜짜 짜증나' 등 이런 단어들의 뜻은 좀처럼 파악하기 힘들었죠. 10대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 카페, 네이트판을 봐도 박박 나나 짜짜 같은 신조어들이 자주 눈에 띄는데요. 오늘은 박박 나나 짜짜 뜻과 같이 인싸 10대들이 많이 쓰는 요즘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박박 뜻

박박은 우리말로 대박이라는 뜻입니다. 대박이라는 단어도 억양이 부드럽고 좋은데 왜 굳이 '박박'이라고 바꿔서 쓰는지는 의문입니다. 이 단어는 예를 들면 '오빠 박박 멋있어'라는 말은 '오빠 대박 멋있어'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다른 예시도 들어볼까요? "엄마 오늘 밥 박박 맛있어"라는 말은 "엄마 오늘 밥 대박 맛있어"라는 좋은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뭐 그래도 좋은 말로 많이 쓰이니 다행이네요.

 

2. 나나 뜻

이 단어는 사실 좋은 의미는 아니지만 기존에 쓰이던 용어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동생이나 친구가 "나나 짜증나"라고 말한다면 여기서 '나나'는 나 자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X나"라는 의미를 갖고 있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야 옆에 있는 남자가 자꾸 쳐다보는데? 나나 짜증나 번호 달라고 하는 거 아니야?"라고 말했다면 이건 "X나 짜증나"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X나'라는 단어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3. 짜짜 뜻

짜짜라는 말은 음식이 짜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바로 '진짜'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오늘 고백받았어 짜짜 행복해"라고 말한다면 이건 "진짜 행복해"라는 말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어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엄마가 맛있게 해 준 음식인데 여기에 대고 "짜짜 맛있어"라고 한다면 엄마는 "짠데 맛있다고"라는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인싸 용어, 신조어들이 있는데요. 한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4. 잼민이 뜻

트위치 도네이션 음성 합성 목소리 이름인 '재민'에서 유래한 신조어입니다.

 

5. 방방봐 뜻

방송은 방송으로만 보세요.

 

6. 사바사 뜻

사람 by 사람의 줄임말입니다. 상황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걸 뜻합니다.

 

7. 오하운 뜻

오늘 하루 운동

 

8. 채채봐 뜻

채팅은 채팅으로만 보세요.

 

9. 쫌쫌따리 뜻

아주 조금씩 틈틈이

 

10. 킹리적갓심 뜻

합리적인 의심

 

11. 랜친살안 뜻

랜상에서는 친하지만 실제 오프라인 만남에서는 안 친하거나 어색한 사이

 

12. 추미스 뜻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13. 무물, 무물보 뜻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자 지금까지 인싸 10대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신조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조어는 매년 수십 개씩 나타나는데 그 끝이 어딘지 궁금해지네요. 그럼 박박 나나 짜짜 같은 다양한 신조어를 소개해드렸으니 머릿속에 업데이트해두시길 바랍니다.

 

 

2021 신조어 테스트 모음(+인싸용어)

신조어 유행어 인싸 용어 모음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신조어와 유행어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매년 겪는 일이지만 점점 따라가기 힘든 건 기분 탓일까요. 여러분들은 요즘 신조어, 유행어에

textnews.co.kr

 

쌀먹 뜻, 로아, 메이플, 던파, 와우, 디아2 게임 쌀먹충 뜻

쌀먹 뜻 디아2 레저렉션 쌀먹 요즘 로아, 메이플, 던파, 와우, 디아2 등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쌀먹'이라는 용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과연 쌀먹이라는 용어는 무슨 뜻일까요? 쌀먹 뜻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