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비행 공포증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 12가지

반응형

출처: passengershaming


달콤한 휴가 기간이 다가왔지만 남모를 고민 속에 빠져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비행 공포증을 느끼는 사람들인데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여행지를 경험하고 싶지만 날아오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설렘보다 걱정과 불안감이 더 커질 때면 속상해 잠도 안 올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행 공포증을 정말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행 공포증을 극복하는 꿀팁 1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비행에 대한 이론을 미리 습득해 보세요


많은 사람들은 거대한 금속 물체가 실제로 공중에 머물 수 있다는 불신 때문에 비행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이러한 의심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웹 검색을 통한 이론 습득으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죠. 우리는 웹 검색을 통해 비행기는 항공기가 충동하지 않도록 비행 노선을 철저히 계획하다는 사실 등을 알 수 있습니다.



2. 연구 통계를 미리 알아보세요



현재 전 세계 항공기는 약 13,000대가 있으며,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적어도 탑승 승객 중 한 명 이상은 비행 공포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계에 의하면 비행기 사고로 사망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하죠. 사실 식중독으로 인한 사망 사고는 비행 사고보다 훨씬 많으며, 자동차에 비해 비행기는 약 6,000배가량 더 안전합니다.



3. 새로운 경험 준비를 준비해주세요


비행 공포증은 종종 처음 비행기를 타는 사람들에게 찾아오곤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 신체의 변화나 우리가 겪는 일들을 미리 생각해둔다면 공포감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신체 압력이 가해지거나 비행 중 날개가 움직이는 등 눈으로 보이는 상황들을 미리 마음속으로 준비하신다면 보다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공항 업무를 통해 믿음을 가져 보세요



많은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비행기가 정비를 받는다는 사실만으로도 평온함을 느끼게 됩니다. 비행기는 5년마다 전체적인 점검과 유지 관리를 받습니다. 또한 이륙 전 오류 점검을 마치며, 3개월에 1회 이상 중간시험을 하기도 하죠.



5. 비행기 탑승 횟수 늘려 보세요


비행을 두려워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포감을 참고 더 자주 비행할 경우 두려움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6. 가상 비행을 해보세요



최근 유행하는 VR 비행은 실제 항공 여행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현실에서 비행기를 자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가상 여행으로 비행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7. 나쁜 소식은 피하세요


비행 전 나쁜 소식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주세요. 비행기 사고와 충동에 대해 알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문제에 깊이 빠져들어 걱정거리만 늘어나게 하죠.



8. 3초 단위로 호흡해주세요



비행 중 두려움을 느끼는 경우 호흡을 조절해 극복해 보시길 바랍니다. 3초 동안 숨을 쉬고 3초 동안 숨을 멈춰보세요. 그리고 3초 동안 숨을 내쉬는 호흡법을 반복한다면 비행 공포증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9. 비행 전문가들을 믿어보세요


비행에 두려움 중 일부는 상황에 대한 통제력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난다면 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지 마십시오. 비행기는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운행되어 위기 상황시 통제에만 잘 따른다면 큰 사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10. 산만해지려 노력하세요



비행 중 위험한 생각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주의 산만한 행동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책을 읽거나 다른 탑승객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죠. 또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마음속 수학 문제는 푸는 행동을 하면서 두려운 생각을 잊어 보세요.



11. 당신의 상상력을 이용해보세요


곧 도착할 아름다운 여행지를 상상해보세요. 눈을 감고 침착하게 내가 갈 곳을 마음속으로 미리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12. 손목에 고무밴드를 착용해 보세요



얇은 고무 밴드를 손목에 착용 한 후 비행기에 탑승해 보세요. 두려움에 맞서 싸울 수 없어 공황상태에 빠질 것 같을 때 밴드에 손을 얹으시길 바랍니다. 이때 손목에 착용한 고무밴드는 수호신 같은 역할을 하며, 마음이 점점 차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