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인수> 카카오 이베이 디카르고(+예비입찰)

반응형
이베이코리아 예비 입찰 일정
결과 발표는 언제?

카카오 이베이 디카르고

 

 

이베이코리아 인수와 관련해 예비 입찰 마감을 앞두고 유통 대기업을 비롯한 IT업체들의 참여로 기대 이상의 흥행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베이코리아 인수에는 카카오, 신세계, 롯데, SK텔레콤, MBK파트너스 등이 매각 예비입찰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매각 대상은 이베이코리아 지분 100%로 이베이코리아 매각 주관사인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는 현재 예비 입찰을 진행 중이며 입찰 마감일은 이날 오후 6시입니다.

  • 이베이코리아 예비 입찰: 3월 16일(화)
  • 이베이코리아 본 입찰: 3월 18일(목)

 

 

카카오는 이미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갖고 있지만 경쟁사인 네이버에 비교하면 전자상거래 부분에서는 후발주자로 다소 규모가 작다고 평가됩니다. 하지만 이베이코리아 카카오 인수가 현실화될 경우 네이버나 쿠팡과 견줄 수 있는 이커머스 업체로 올라설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카카오 이베이 예비입찰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 디카르고 코인의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3일 디카르고와 이지고가 카카오페이 배송 관련 협업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이 폭등하기도 했습니다.

 

 

디카르고 대표와 이지고 대표는 동일인물입니다. 카카오·델레오·롯데글로벌로지스가 만든 회사는 이지고이며, 이지고가 만든 블록체인이 바로 디카르고 입니다.

 

당시 59원하던 디카르고 코인은 현재 744원까지 가격이 치솟았으며, 카카오 이베이 인수가 현실화될 경우 디카르고 코인 가격은 지폐 가격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세계는 SSG닷컴 오픈마켓 전환을 추진 중이라는 점에서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1번가를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과 홈플러스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도 이번 입찰에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그룹 역시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는 오프라인 유통에 비해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키울 수 있다고 계산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국내 대기업 업체들이 거론되는 등 기대 이상의 열기를 보이는 것은 쿠파 상장과 네이버 X신세계그룹의 전략적 제휴 가능성 등 최근 유통 업계 판도에 큰 변화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베이코리아 몸 값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 12%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베이 측의 매각 희망 가격은 최대 5조 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