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페미 논란 결정적 이유 11가지

반응형
잘나가던 우영우 페미 논란, 그 이유는?

ENA 채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페미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4일 방송된 우영우 12회 방송 직후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금까지 방송된 모든 회차에서 남자 의뢰인은 다 범죄자. 여기에 더해 권민우는 전 회차에 걸쳐 나쁜 놈 만들어서 20~30대 남자는 능력 없이 질투만 한다는 페미 프레임을 씌게 만들었다"라는 의견이 다수 게재됐다.

20~30대 남성 이용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펨코'(FM코리아)에는 보다 구체적인 주장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우영우 페미·PC 분석글 작성했던 펨붕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우영우 페미 논란을 구체적으로 해석했다.작성자는 "1화는 노부부 중 할아버지가 할머니에게 가정폭력을 휘두르고 의처증 있는 남편", "2화는 손녀 사랑하는 할아버지가 꼰대에 돈에 환장한 사람"이라고 전했다.

이어 "3화는 성적 압박으로 죽은 첫째 아들에 자폐가 심한 둘째 아들", "4화는 토지보상금에 형제까지 파는 남자 형제 2명", "5화는 ATM 기기 제작사 의뢰인이 권모술수"라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6화는 여성 범죄자 미화", "7~8화는 도로공사 막으려는 이장은 기억력 모자라고 말이 어벙한 사람", "9화는 서울대 나온 남자지만 파렴치한 아동 납치범에 정신 이상자로 초반에 등장"이라고 전했다.

또 "10화는 장애인 여자를 이용해 뜯어먹는 제비는 억울하지 않다", "11화는 의뢰인 남편은 로또 당첨 되고 이혼하려고 수 쓰는 나쁜 놈 만들어 놓고 실화 베이스라지만 차에 치어 죽어버리고 아내에게 재산 상속"이라며 "여자는 모두 불쌍하고 피해 입은 사람이지만 남자는 전 회차에 걸쳐 나쁜 놈으로 만들었다"라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에피소드인 점은 이해하겠지만 남자들만 나쁜 놈으로 만들 필요는 없는데 이건 정말 악의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초반 회차에서는 엄청난 젠더 PC 이슈를 넣지 않다가 어느 정도 충성 시청자가 생겼을 이번 주차(12화)는 정말 노리고 만들었다고 밖에 할 말이 없다"라고 전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제 누가 믿고 드라마를 볼까. 우영우는 드라마 시장에서 남성에게 안 좋은 선례를 남겼다", "드라마 에피소드 내내 여자만 피해자고 남자만 가해자네요", "우영우 1화부터 소재를 보고 설마 했는데 12화 PC 소재 들고 온 거 보고 확신했다", "제발 공론화 좀 시키자" 등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의뢰인 남자 말고는 좋은 남자도 많다. 우영우 아빠를 봐라", "정명석 변호사만 봐도 페미는 아닌 것 같다", "드라마는 드라마로 끝내자", "드라마 재밌게 보고 있는데 페미 논란은 처음 들어본다", "사람들 다 재미있게 보고 있던데" 등 반대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채널 방송시간 편성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