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Oops, an error occurred. 에러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Oops, an error occurred.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을 하려다 보니 'Oops, an error occurred.'라는 오류 메시지가 보이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았던 경우가 있었는데요.

 

 

인스타 Oops, an error occurred. 에러로 로그인이 안될때 해결방법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시간적 여유를 갖고 기다리면 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24~48시간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각에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해보라는 말도 있지만 사실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해도 똑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오며 해결되지 않습니다. PC나 스마트폰 로직이 다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24시간~48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ops, an error occurred. 라는 에러는 정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뜻 그대로 서버 상의 오류 현상입니다. 얼마 전 다량의 인스타 이용자가 이러한 메시지로 당황했었는데 당시에도 서버 오류였습니다.

 

가장 큰 고민은 혹시 지금까지 업로드한 가까운 친구들과의 댓글이 지워지고 계정이 사라지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으실 텐데 다행히 그런 오류는 아닙니다.

 

 

당시에도 인스타그램 측에서 서버 오류를 잡으면서 다른 이용자들도 하루 정도만에 해결이 됐었다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든 인스타에 접속해보겠다며 비밀번호를 바꾸고 여러 번 접속을 시도할 경우 오히려 부정 사용자로 인식되어 차단될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를 갖고 하루 정도 인스타그램에서 떨어져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텍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