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야구선수 폭행, 가해자 정체는 포수 출신(+청원 CCTV)

반응형

전직 야구선수 폭행으로 IQ55 지적장애인이된 남편

아내, 반성없는 가해자 엄중 처벌해야..


최근 전직 야구선수 폭행으로 지적장애인이 된 남편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글이 보배드림을 통해 올라왔다. 글을 작성한 사람은 피해자 아내로 이번에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글을 올렸다. 그러나 가해자는 이미 복역 중이다. 그렇다면 아내는 과연 무슨 이유로 전직 야구선수 폭행 청원 글을 올린 것일까?



사건은 지난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건이 있던 날 피해자인 A씨는 가해자 B씨와 함께 술자리를 가졌다. 그러다 사소한 실랑이가 생겼고 두 사람은 밖으로 나갔다. 전직 야구선수 출신으로 알려진 B씨는 A씨와 말로 다투던 중 기습적으로 공격했다. 


단 한 번의 가격으로 피해자 A씨는 그대로 시멘트 바닥에 쓰러졌다. 피해자 아내는 가해자 B씨가 야구선수 출신으로 덩치도 크고 힘도 좋은 남성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그는 야구 선수(포수) 출신으로 알려졌다.



전직 야구선수 폭행 CCTV


쓰러지면서 바닥에 머리를 부딪힌 A씨는 그대로 정신을 잃었다. 문제는 그다음 대응이다. B씨는 쓰러진 A씨를 깨우고 사고 장소에서 집까지 이동하는 5분 동안 눈물과 코피를 흘리고 구토를 하는 등 이상 증세를 보여 직접 119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시점은 사고로부터 51분이 흐른 뒤였다. 좀 더 빨리 119에 구조 요청을 했어야 하지만 공개된 CCTV에는 그런 자세는 전혀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한 손에 손을 넣은 채 쓰러져 있는 피해자 멱살을 잡아 강제로 일으키는 모습이었다.



피해자 A씨는 응급실에서 여러 검사를 받았고 '뇌경막하 출혈 진단'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전직 야구선수 B씨는 가해자가 술에 취해 혼자 어딘가에 부딪힌 것 가다며 폭행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피해자가 수술실에 들어갈 때까지도 자신의 죄를 뉘우치기보다는 변명하고 숨기는 게 급했다.


A씨는 두개골 절제와 인공뼈 이식 수술을 받았다. 그리고 일반인이었던 그는 아이큐 55 수준 지적 장애 판정을 받게 된다. 기억력 감퇴, 어눌한 말투, 신경질적 증상 등으로 정상 생활이 어려워진 것이다. 

전직 야구선수 폭행 피해자 피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전직 야구선수 폭행 국민 청원


전직 야구선수 폭행 청원글을 올린 아내는 두 아이를 돌봐야 하는 상황에서 일을 할 수 없었다. 한순간에 직장을 잃고 한 가정의 소득이 끊겨 생계를 위협받게 됐다. 하지만 가해자 B씨는 폭행치상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피해자 아내는 가해자로부터 진정한 사과는 커녕 병원비조차 받아보지 못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가해자는 사고 이후 곧바로 변호사부터 선임했고 형량을 줄이기 위해 공탁금을 법원에 넣었다가 빼가는 등 미안해하는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며 분노했다.

전직 야구선수 폭행 기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가해자 보복 두려워..


A씨가 전직 야구선수 폭행 청원 글을 올린 이유는 이렇다. 곧 2심 재판이 열린다. 그리고 죄를 뉘우치지 않는 가해자에게 엄벌에 내려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또 판사가 공탁금과 죄를 뉘우친다는 반성문만 보고 판결을 내릴까봐 우려스럽다는 입장이다.



가해자는 피해자와 한 동네에 거주 중이다. 만약 가해자 B씨가 1년 뒤 출소한다면 피해자 가족에게 어떤 보복을 할까 두렵다는 것이다. 이미 집까지 노출된 상태로 이사를 가고 싶지만 이사를 갈 수도 없을 만큼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입장이다. 현재 전직 야구선수 폭행 청원 동의자는 1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전직 야구선수 폭행 CCTV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