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결말 공개시간(+몇부작)

반응형

새로운 넷플릭스 K좀비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이 구조를 기다려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신선한 소재와 스토리 그리고 사실적 묘사로 호평을 받았던 주동근 작가 동명 웹툰을 시리즈 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논란, 5분만에 다시보기(+시즌2)

지금 우리 학교는 논란 다시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 하루 만에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넷플릭스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

textnews.co.kr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시간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시간은 28일 오후 5시입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 빠르거나 다소 늦어질 수 있으나 넷플릭스 신규 콘텐츠 업로드 시간이 오후 5시이므로 지금 우리 학교는 역시 같은 시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관전포인트

이 작품의 주인공은 바로 '학생'들입니다. 폐쇄된 공간에서 아직 성숙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가 첫 번째 관전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흥행 보증수표라고 불리는 좀비물 시리즈에서 좀비의 행동은 매우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들의 동작은 기존 시리즈들과 남다를 것이라고 예고되었습니다. 안무가와 배우들이 시너지를 뿜어내며 지금까지 와 다른 좀비 안무를 만들었습니다.

 

신선한 출연 배우들에게도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월드스타 대신 신선한 얼굴이 주를 이뤘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에는 다양한 20대 배우들이 출연했고 저 마다의 개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들은 좀비에게 쫓기면서도 친구를 지키고 사랑을 하면서 저마다 재능을 뽐내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주요 등장인물

 

남온조(배우 박지후)

  • 메인 주인공으로 나이와 달리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갑작스레 좀비로 변한 친구를 목격한 후 충격에 휩싸입니다. 하지만 효산시에 폭탄이 떨어진다는 정보를 입수한 뒤 친구들과 함께 학교 탈출을 감행합니다.

 

이청산(배우 윤찬영)

  • 온조의 소꿉친구이자 짝남으로 최악의 위기에 맞서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친구들보다 항상 먼저 행동합니다. 하지만 원작에서는 남온조를 지키려다 좀비에 감염됩니다. 원작에서도 이청산이 남온조를 살리기 위해 희생하는 장면을 가장 슬프고 아름다운 장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남라(배우 조이현)

  • 효산고등학교 2학년 5반 반증으로 냉철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자신만의 벽에 갇혀 있었지만, 친구들과 생사의 사투를 함께하며 진정한 우정을 깨닫고 변해간다. 또한 좀비 면역자이며, 마지막화에서는 친구들에게 생일 축하를 받는 등 해피엔딩을 맞는 캐릭터입니다.

 

이수혁(배우 로몬)

  •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위험한 일을 도맡으며 친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캐릭터입니다.

 

윤귀남(배우 유인수)

  • 지금 우리 학교는 메인 빌런으로 학생들에게 좀비보다 더 위협적인 존재가 됩니다. 원작 웹툰과 마찬가지로 작중 악역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최종 보스급 포스와 달리 하리와 미진에게 참수되면서 허무하게 죽습니다.

 

박미진(배우 이은샘)

  • 원작에서 영웅급 활약을 펼치며 끝까지 살아남는 캐릭터입니다.

 

이나연(배우 이유미)

  • 좀비 사태 이후 위기가 닥쳐올 때마다 자신의 안위만을 걱정하는 이기적인 태도로 친구들과 끊임없이 갈등을 빚는 캐릭터입니다.

 

이병찬(배우 김병철)

  • 효산고 과학 선생님. 최초 감염자 현주를 이틀 동안 과학실에 감금해 경찰서에 연행됩니다.

 

송재익(배우 이규형)

  • 형사. 이병찬을 신문하던 중 좀비 바이러스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이병찬의 노트북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실마리를 찾아 학교로 향합니다.

 

남소주(배우 전배수)

  • 소방서 구급 팀장으로 온조의 아빠입니다. 좀비 사태가 발발된 후 최선을 다해 시민들을 구하며 영웅적 모습을 보여줍니다.

 

박의원(배우 배해선)

  • 국회의원으로 손쓸 겨를도 없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좀비 앞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괴로워합니다.

 

이밖에도 서효령(배우 김보윤), 정민재(배우 진호은), 장하리(배우 하승리), 양대수(배우 임재혁), 장우진(배우 손상연), 김철수(배우 안지호), 창훈(배우 신재휘), 오준영(배우 안승균), 김지민(배우 김진영), 한경수(배우 함성민), 유준성(배우 양한열), 희수(배우 이채은), 양세은(배우 김정연), 배은지(배우 오혜수), 하림(배우 황보운), 장도민(배우 조지안), 김현주(배우 정이서), 윤이삭(배우 김주아), 박선화(배우 이상희), 강진구(배우 오희준), 김경미(배우 안시하), 정용남(배우 윤경호), 전호철(배우 박재철)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몇부작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은 총 12부작입니다. 상영 길이는 총 11시간 49분(709분)으로 넷플릭스에서 전편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가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 제작이 결정된 건 아닙니다. 시즌1 흥행 여부에 따라 시즌2 제작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결말을 말씀드리자면 남온조 시점으로 마지막에 효산시에 폭탄이 떨어질 거라는 정보를 입수한 후 일행들과 같이 학교를 탈출합니다. 탈출 후에 이재용 형사 일행과 합류해 살아남았으며 이재용 형사에게 부탁해 남라의 집을 찾아가 은신해 있던 남라와 재회하게 되죠. 그 후에는 수혁과 함께 고3 생활을 하고 있고, 다른 친구들과 남라의 면회를 하러 가면서 생일을 축하해 줍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학교는 마지막화(130화)에서는 2017년 일본 시마네현에서 두 사람이 낚시를 하던 중 한 사람이 이상한 생물에 물리게 됩니다. 이후 HS 바이러스와 같은 증세를 보입니다. 그리고 시마네현에도 HS바이러스가 퍼졌다고 말해주며 동해 바다 밑바닥에 있는 바이러스의 진원으로 보이는 괴생물체가 보이고 끝나죠.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과의 차이점

웹툰 원작에서는 경기도 효산시라는 가상의 자치시에서 좀비 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발생했지만 넷플릭스 드라마 상에서는 서울 전역으로 확대된 것으로 나옵니다. 또한 원작 웹툰의 시대적 배경은 2011년이었지만 예고편에서 부산행이 언급된 것과 합창경연대회 날짜가 2021년으로 인쇄된 것으로 보아 작품의 배경은 2021년으로 보입니다.

 

주요 인물은 민재와 하리는 원작에서 남매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는 민재와 우진의 성과 관계가 바뀝니다. 우진이 하리와 남매로 나옵니다. 또한 원작에는 없던 국회나 정부 쪽에서도 감염 사태가 퍼진 설정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두 번째 감염자였던 이삭이 학교에서 감염 사태를 일으키고 첫 번째 감염자 현주가 도시 감염 사태를 일으키는데 예고편을 보니 현주가 바로 보건실에서부터 좀비 감염 사태를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새역사 쓴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일 원작 웹툰 결말은? - 이슈맥스

넷플릭스 히트작 ‘오징어 게임’, ‘지옥’에 이어 가장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지금 우리 학교는’이 개봉을 앞두고 공개일과 원작 웹툰 결말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동명 웹툰을

issuemax.com

 

2022년 개봉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기대작 TOP9 - 이슈맥스

2022년 공개되는 넷플릭스 K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issuemax.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