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카드 혜택 5가지(+배송·교통카드·충전·입금·토스·이름)

반응형

카카오뱅크, 청소년 교통카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출시

배송부터 혜택, 사용방법까지 한방에 정리



카카오뱅크 미니카드가 출시 후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가입자 12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궁금하실 내용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관련 질문 내용들을 보면 배송과 교통카드 충전, 이름 변경이나 입금, 혜택 등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청소년 분들을 위해 궁금증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배송

아무래도 가장 큰 관심은 <배송기간>과 <대리수령>여부일 것 같습니다. 먼저 대리수령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체크카드 신청 시 '부재 시 대리수령'에 동의했다면 내가 학교 간 사이 다른 사람이 카드를 받아둘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신청 시 선택한 배송지에 따라 대리수령인 기준이 상이합니다.

  • 자택 : 가족(미성년자 제외)이 대리수령
  • 직장 : 직장동료가 대리수령
  • 기타 : 가족(미성년자 제외) 또는 직장동료가 대리수령


※ 배송기사님께서 정확한 배송을 위해 카드 신청인과 대리수령인의 관계를 확인하며, 미성년자 및 일반 지인에게는 배송이 거부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및 배송상태 조회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알림 탭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또는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교통카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이 있습니다. 대신 선불 티머니(교통 포함)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후불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미니카드에 입금을 했는데 교통카드(티머니)가 안된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이건 카카오뱅크 미니카드에 입금된 금액과 교통카드에 충전된 금액은 별도이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은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가까운 편의점 등 교통카드 충전소에서 할 수 있고 충전 후에는 바로 청소년 요금으로 이용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 CU편의점 미니카드로 티머니 간편 충전 방법

티머니 간편 충전이란 전국 CU 편의점에서 현금 대신 미니카드 결제로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티머니 간편 충전 방법

1) 미니카드를 티머니 충전 단말에 올려놓고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충전된 금액을 미니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만약, 미니카드의 잔액이 부족할 경우 티머니 충전을 취소해야 하니 편의점 직원의 안내를 따라주세요.


참고로 이런 질문이 참 많습니다. "어른이 돼도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쓸 수 있나요?" 정답은 성인이 되어도 미니카드 보유 고객은 그대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티머니 교통카드는 청소년 요금이 아닌 성인 요금으로 자동 변경되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토스

미니카드 발급 후 토스 연결을 시도하면 본인 명의와 일치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는 계좌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토스 연결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쉽지만 현재 토스에서는 카카오뱅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니카드 역시 토스를 통해 이용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이름

간혹 카드에 인쇄되는 영문 이름을 잘못 기재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미니카드를 이용하면서 불이익이 생길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이니셜이 틀렸다는 걸 발견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카드신청 당일에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 신청정보 > 정보수정]에서 변경 가능


◼︎ 카드신청 당일이 지난 후 변경하는 방법

카드를 받은 후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을 통해 변경하고 싶은 영문 이름 입력

*재발급 수수료 3000원 발생(최초 발급은 무료)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혜택 5가지

사실 청소년 체크카드가 엄청난 혜택이 부과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는 잡다한 혜택을 마구 넣어 홍보에 치중한 것이 아니라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했습니다. 그동안 미성년자는 체크카드를 만들려면 굉장히 번거로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해소했고 이체부터 송금까지 주요 기능에 굉장한 혜택을 주었습니다.


  1. 30초 안에 발급 가능한 체크카드
  2. 앱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잔액
  3. ATM 수수료 면제(모든 은행 및 편의점)
  4. 이체 수수료 면제(카카오뱅크 및 타 은행)
  5. 예쁜 카드 디자인



편의점에서 얼마를 결제하면 몇 퍼센트를 적립해주는 이런 잡다한 혜택은 모조리 빼고 정말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혜택만을 넣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발급이 쉽다는 점인데요. 이것만으로도 벌써 12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았으니 카카오뱅크가 시장 상황을 정확히 들여다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 다른 은행들은 그동안 이런 생각을 안 해봤는지 의문이네요.

참고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발급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바로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만 14세~만 18세 내국인이라는 조건이 붙는데요. 일 50만 원, 월 200만 원이라는 넉넉한 한도와 취향대로 고른 미니카드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텍스트뉴스, 카카오뱅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