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해제 방법

반응형
오늘자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

 

 

카카오톡에 대화 상대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내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구가 내 멀티프로필을 보도록 설정하면, 그 친구는 해당 멀티프로필로 지정되게 됩니다.

 

 

1.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방법

멀티프로필은 신원 증명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프로필을 지원하는 카카오톡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2.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드는법

멀티프로필은 신원 증명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 서비스 가입 후, 카카오톡 친구탭 > 멀티프로필 영역 > [+] 버튼을 누르면 멀티프로필을 만들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최대 몇 개

멀티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4. 멀티프로필 꾸미기 기능

멀티프로필에서도 카카오톡의 프로필 꾸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필 뮤직' 기능은 추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5.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 설정 방법

친구가 보는 프로필은 두가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로 이용해주세요.

 

A. 내 멀티프로필의 친구관리에서 설정

- (친구 지정 추가) 내 멀티프로필 > 하단 친구 관리 버튼 >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 > 우측 상단 '+' 버튼 클릭 (지정친구가 한명도 없을 경우, '지정친구 추가' 버튼 클릭) > 설정하고 싶은 친구 선택 > 확인

- (친구 지정 해제) 내 멀티프로필 > 하단 친구 관리 버튼 >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 > 친구 프로필 옆 '해제' 버튼 클릭 > 확인

 *멀티프로필 친구 지정을 해제하면 해당 친구는 나의 기본프로필을 보게됩니다.

 

B. 친구의 프로필에서 설정

- 친구의 프로필 > 우측상단 프로필 변경 버튼 >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 선택 > 확인

*이 때 보여줄 프로필을 멀티프로필로 설정하였다면, 친구 프로필 상단의 프로필 변경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멀티프로필은 내가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를 하지 않은 사용자는 나의 기본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또한 멀티프로필을 사용 할 수 있는 OS별 카카오톡 버전은  'Android : v9.1.5 이상', 'iOS : v9.1.5 이상', 'windows PC : v3.2.2 이상 ', 'Mac : v2.8.3 이상'이며, 친구를 차단/삭제한 경우나 탈퇴한 경우, 채널 및 채팅 봇에게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지정이 불가합니다. 또한 멀티프로필은 베타 버전 이후 정식 서비스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