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류 먹통 해결방법(+오류코드)

반응형
카카오톡 먹통
오류 해결방법은?

카카오톡이 서버장애로 먹통이 되면서 이용자는 물론 자영업자까지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톡은 단순 대화 기능을 넘어 주문, 인증 등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어 오류와 먹통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카카오톡 오류코드와 먹통 원인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오류

네트워크 환경이 안정적인데 위 오류 메시지가 발생했다면, 회사나 공공장소의 방화벽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은행이나 관공서,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의 네트워크 관리자가 강력한 보안을 위하여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카카오톡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50114

 

리눅스에서 카카오톡 설치 후 첫 실행 시 오류코드 50114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톡 로그인 시 기존 친구목록을 가져오지 못해 발생하는 오류로 [확인]버튼을 누른 후 재로그인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 뒤에도 50114 오류가 발생할 경우 여러차례 로그인을 시도하여 친구목록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32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오류코드로는 0, 32, 504, -500 등이 있습니다. 이중 카카오톡 오류코드 32는 일시적인 문제이거나 방화벽 또는 카카오톡 인증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이때 가장 손쉬운 오류 해결방법은 카카오톡 설정→개인/보안→기기연결관리→인증기기관리로 이동 후 인증 해제 후 재로그인하여 다시 인증 처리를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997

 

카톡 997 오류는 계정 정지 상태를 말합니다. 이용자 보호조치나 오픈채팅 정지상태라면 정지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즉 카카오톡 오류 코드가 뜨기는 하지만 오류가 아닌 신고를 받아 계정이 정지된 것을 뜻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영구정지는 즉시 탈퇴 후 45~60일이 지나야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번호 변경시에는 즉시 새로가입이 가능하긴 합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50150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설정→고급→프록시설정→서버 8080으로 변경 후 재로그인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70106, 10060

 

카카오톡 사용시 류코드 70106, 10060가 자주 뜬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좌측 메뉴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클릭→KakaoTalk 찾기→개인/공유 체크→확인 버튼 클릭 후 재로그인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10054, 70103

 

해당 오류코드는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메시지 수신이 원활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이때 사용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카카오톡 서버 문제이므로 카카오팀에서 긴급 점검이 끝나는 대로 재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인터넷에 나온 팁을 적용할 경우 점검이 끝난 직후에도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점검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류 먹통은 카카오팀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