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초대장 코드 얻는법 가격(+가입방법)

반응형
클럽하우스 앱 다운로드 열풍
중고거래 올라온 클럽하우스 초대장 가격

사진 클럽하우스 앱 / 텍스트뉴스

 

미국 오디오 전용 소셜미디어(SNS) '클럽하우스'가 중국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초대장을 구하기 위한 움직임이 적지 않다. 지난 2020년 4월 출범한 '클럽하우스'는 아이폰 오디오 전용 SNS 앱으로 기존 문자나 영상이 아닌 음성으로 대화한다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소프트웨어 Clubhouse
최초 출시일 2020년 4월
개발 Alpha Exploration Co.
다운로드 apps.apple.com/us/app/clubhouse-drop-in-audio-chat/id1503133294

 

 

최근 중국에서는 정치 문제에 대해 토론하기를 원하는 중국인들을 포함 신규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지난 주말 클럽하우스에는 홍콩 시위와 신장 위구르 인권문제 등 중국 정부가 금기시하고 있는 주제를 자유롭게 토론하기 위해 수쳔명의 중국인들이 몰려들었다.

 

 

현재 중국에서 클럽하우스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VPN을 통한 우회방식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클럽하우스는 현재 기존 가입자의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할 수 있어 초대장을 구하려는 이들이 적지 않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상에서 거래되고 있는 클럽하우스 초대장 가격은 약 50~400위안(한화 약 8690원~69,500원)이며, 중국 타오바오에 올라온 클럽하우스 초청 코드 얻는 법 등 사용방법을 담은 동영상 강좌는 최대 8888위안(한화 약 154만원)이었다.

 

 

중국은 현재 페이스북, 트위트, 유튜브, 등을 인터넷을 철저하게 검열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행히 아직까지 클럽하우스는 금지되어 있지 않으며,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같은 거물들이 인터뷰와 토크쇼를 위하 클럽하우스에 가입하면서 미국 VC들은 회사 가치를 10억달러로 산정해 기존 클럽하우스 투자자들이 보유한 회사 주식을 인수하는 시도를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