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길복순 결말 스포
넷플릭스 '길복순' 결말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길복순은 최근 넷플릭스가 공개한 오리지널 드라마와 달리 단편으로 이루어진 영화입니다. 따라서 상영시간이 137분으로 굉장히 짧습니다. 오늘은 길복순 결말과 쿠키영상 해석, 수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길복순 결말
길복순은 학업비리를 저지른 오정식 아들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민희는 이를 핑계로 다른 킬러들에게 길복순을 죽이라고 유도합니다. 하지만 길복순과 영지는 희성을 비롯한 다른 킬러들을 모조리 처치합니다. 그리고 재계약을 위해 계약서에 사인을 하러 가는 날 길복순은 끝내 차민희를 죽이고 차민규에게 피 묻은 칼을 보냅니다. 그 이유는 차민규가 증거를 남기지 않기 위해 길복순을 도와준 영지를 죽였기 때문입니다.
영지는 길복순 후계자로 소개되고 예고편에서도 나와서 기대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캐릭터였습니다. 그리고 차민규와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있는 길복순은 머릿속으로 수십 번 시뮬레이션을 돌려봤지만 도저히 길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마치 닥터스트레인지처럼 수십 번 미래를 보고 오는 듯한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차민규 약점이 길복순 자신이라는 걸 압니다. 결국 길복순을 사랑했던 차민규는 스스로 죽음을 선택합니다.
차민규는 자신이 길복순 없는 세상에서 사는 게 지옥일지 길복순 딸이 지금의 엄마 모습을 보고 있는 게 지옥일지 생각했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벌벌 떨면서 집으로 달려간 길복순에게 딸 재영은 수고했다고 말합니다. 엄마가 누구인지 무슨 짓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지 알면서도 모른채 합니다. 그 말을 들은 길복순은 딸 재영 방에서 나가면서 문을 닫으려 합니다. 이때 재영은 엄마에게 답답하니 방문을 닫지 말아 달라고 합니다. 이는 커밍아웃한 딸과 엄마 사이가 회복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길복순 리얼 후기
소지섭 주연 영화 '회사원'과 아이템이 비슷한 영화입니다. 다만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복수냐, 딸에 대한 사랑이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이 영화가 주는 교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마음 편안하게 킬링타임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전반적으로 오락적인 요소나 개그적인 요 소를 많이 넣지 않아 늘어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하지만 액션이 나오다 갑자기 톤 다운을 시키는 정적인 액션이 나오는 부분은 분명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길복순 쿠키영상 해석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길복순은 딸과 돈독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사이 뉴스에서는 오정식 의원이 스스로 죽음을 선택했다고 나옵니다. 아들을 잃은 슬픔에 빠졌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오정식 의원 아들은 본인의 정치 생명 때문에 청부업체 MK에 의뢰해 저지른 짓이죠. 결국 오정식 의원은 길복순이 처리한 것 같습니다. 이번 일은 누구의 지시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같이 자식을 키우는 입장에서 나름 정의를 선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길복순 수위 좌표
길복순에서 선정적인 장면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좌표 23분 50초 길복순과 한희성이 정사를 나누는 장면이 나옵니다. 또 25분 길복순 딸 재영과 소라가 입을 맞추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장면 빼고는 부모님이나 연인과 함께 보셔도 문제 될 장면은 없습니다. 근데 길복순도 참 잔인한 게 그렇게 사랑을 나눈 희성을 한치 망설임도 없이 없애버립니다. 물론 한희성이 먼저 길복순을 먼저 건들긴 했습니다.
길복순 떡볶이집 위치
극중 전도연과 설경구가 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초록색 접시에 밀떡으로 만들어진 떡볶이가 다양한 튀김, 어묵과 함께 나옵니다. 영화를 보면서 군침이 살짝 돌았는데 실제로 있는 떡볶이집이었습니다. 길복순 떡볶이집은 '2대째 내려온 철길 떡볶이'입니다. 실제로 가게 옆에 철로가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었습니다. 며칠 전 유퀴즈를 보니 전도연 씨가 실제로 떡볶이를 굉장히 종아 한다고 하네요.
- 상호 : 2대째 내려온 철길 떡볶이
-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5-6
- 전화 : 02-364-3440
👉길복순 공개시간 개봉일 원작 웹툰 결말 스포 몰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