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AFP 기사, 프랑스 외신이 본 아들 특혜 의혹

반응형

프랑스 최대 통신사 AFP가 나경원 아들 특혜 의혹에 대해 보도했다는 사실이 노컷뉴스를 통해 전해졌다. 노컷뉴스는 AFP가 18일 'S.Korea education row embroils poopsition leader with son at Yale(예일대 재학 중인 한국 야당 리더 아들이 한국 교육 분쟁에 휘말렸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고 전했다.


나경원 AFP 기사 내용에는 새 법무부 장관 임명을 위협한 한국 교육 특권에 대한 스캔들이 예일대학교에 재학 중인 야당 원내대표를 삼키기 위해 확산되고 있다며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 김 모 씨 의학 포스트 제1 저자 논란을 상세히 설명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해당 논문은 고교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고 나경원 아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 게 분명하지만 우리는 그에게 아이디어를 줬다며, KBS와 해당 논문을 지도한 교수의 인터뷰를 인용했음을 알렸다.


이어 조국 법무부 장관 딸 논란과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 논란을 비교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나경원 아들 특혜 의혹은 조국 딸이 고등학교 시절 의학 논문 제1저자로 지명된 사실이 밝혀지면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조국 장관에 대한 비난과 유사하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조국과 함께 서울대학교 법학과에서 공부했던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 딸 이력서가 거짓말로 가득 차 있다며 조국 장관을 가장 격렬하게 비판한 사람 중 한 사람이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AFP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아들이 해당 논문에 전적으로 참여했다고 주장하면서 특혜를 부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 모든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들은 현재 감옥이 있거나 퇴임 후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며 한국 정치의 어두운 일면을 언급했다고 전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