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도 인터뷰한 이슈락
나 혼자 산다 이대호 친구로 등장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김대호가 이집트 여행 중 특별한 친구를 사귀어 화제다. 24일 방송된 '나혼산'에서는 다음 행선지로 가기 위해 공항에서 대기 중 피라미드에서 만났던 여행객을 마주쳤다.
반가움에 그는 자신의 숙소로 초대를 약속했고 인스타 팔로우까지 했다. 이후 김대호는 신전을 보기 위해 카이로보다 지방 쪽에 있는 룩소르로 향했다.
숙소에 도착한 나혼산 김대호는 마당에 큰 수영장이 있는 호텔 퀄리티에 놀라며 "베리 나이스"를 연발했다. 김대호 이집트 숙소는 방 두 개 1박에 8만 원 수준이었다.
이어 그는 공항에서 만난 친구 이슈락을 위해 불고기와 비둘기 볶음탕을 준비했다. 요리를 소개하며 고추장까지 맛보여줬고 이슈락은 매워하면서도 즐겁게 새로운 요리에 도전했다.
분위기가 달아오르자 김대호는 이슈락에게 직업을 물었고 그의 정체는 놀라웠다. 이슈락 정식 이름은 이슈라크 칸으로 미국 유명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도 소개된 청년 CEO였다.
그는 11살이던 지난 2011년 방글라데시에서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한 뒤 플로리다에서 생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슈락은 작은 마을에서 자랐지만 어릴 때부터 프로그래밍에 빠졌고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10살 때 독학으로 첫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13세가 될 무렵에는 HTML, Java, Python 코딩을 습득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슈락 학력은 2022년 5월 플로리다 Seminole 고등학교 졸업 후 코다지(Kodezi)의 사전 시드 라운드를 올렸다는 소식을 접했다.
사전 시드 라운드에서 80만 달러(한화 약 10억 4880만원)의 벤처 자금을 획득했고 2022년 초부터 코다지와 함께 성장해 왔다. 실제로 이날 나혼산에서 이슈락은 자신이 16살 때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왔고 현재 사람들이 코드를 짜면 자동적으로 수정해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 중이라고 소개했다.
나혼산 이슈락 정체가 유명 소프트웨어 CEO라는 사실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 모습을 본 MC 전현무는 "너 섭외했지? 아주 치밀하다"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나혼산 이슈락 인스타 주소, 나이, 직업 등이 연이어 관심을 모았다. 나혼산 이슈락 인스타그램 주소는 '@ishraqkhan'이며, 종종 여행과 일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