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결말 스포, 시즌2 기대되는 이유(+수위)

반응형

엑스오 키티는 넷플릭스 대표 하이틴 드라마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 스핀오프작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오랫동안 기다렸던 작품입니다. 18일 날 넷플릭스에 업로드 됐고 방송시간에 맞춰 정주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결말 스포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엑스오 키티 방송정보

구분 내용
장르 하이틴 로맨스
공개일 2023년 5월 18일
몇부작 10부작
러닝타임 4시간 49분 10초(289분 10초)
관람연령 15세 이상 관람가
스트리밍 👉넷플릭스 요금제 안내

 

 

엑스오 키티 줄거리

엑스오 키티는 중매(사랑 맺어주기)가 특기인 키티가 미국 포틀랜드에서 한국까지 장거리 연애 중인 남자친구와 한국에서 재회하고 새롭게 펼쳐지는 러브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키티는 남자친구를 깜짝 놀라게 해주기 위해 대가 다니는 서울의 한 기숙학교에 입학합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한국까지 날아왔지만 키티는 예상 밖의 충격적인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바로 남자친구 대에게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긴 것인데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현실판 여동생을 소화했던 키티가 서울에서 펼쳐지는 자신만의 러브스토리를 어떻게 그려나갈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엑스오 키티 출연진

키티 : 애나 캐스카트

대 : 최민영

유리 : 지아 킴

민호 : 이상헌

대니얼 커비 : 존 코벳

트리나 로스차일드 : 사라유 블루

지나 : 김윤진

이 교수 : 마이클 리

유니스 : 류한비

미희 : 오서연

승무원 : 박크미

 

 

엑스오 키티 결말 스포

대(최민영)는 키티를 좋아했지만 유리(지아 킴)와 사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리는 줄리아나를 사랑했지만 자신의 성 정체성을 숨기기 위해 마음에도 없는 대와 사귄 것이었죠. 하지만 키티는 대 마음을 알고 모든 오해를 풀게 됩니다. 사실 그 먼 곳에서 날아왔는데 펜팔로 소개되고 유리가 나타났을 때 분노했던 키티의 마음이 너무나 간절하게 전달됐습니다.

 

그러나 키티는 유리와 우정이 쌓이면서 점차 우정이라는 감정이 호감으로 바뀌고 결국 이번엔 자신이 대에게 유리를 좋아한다고 털어놓습니다. 대는 키티가 민호(이상헌)를 좋아한다고 생각했지만 아니었죠. 그리고 남자 기숙사에서 있었던 키티는 퇴학이라는 최악의 결말을 맞게 됩니다.

 

결국 퇴학을 당한 키티는 미국 포틀랜드에 돌아가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공항으로 향하고 이곳에서 대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진전은 없었고 두 사람은 마지막 인사와 함께 작별하게 되죠. 장거리 연애는 항상 불안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결말이 아름다운 경우가 많이 없어요.

 

암튼 키티는 떠나기 전 유리에게 고백하려고 하지만 이번엔 줄리아나가 등장해 결국 마음을 꺼내지 못하고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여기서 반전. 키티 옆자리에는 작별 인사도 하지 않았던 민호가 있었고 민호는 키티에게 뜬금없이 고백을 하며 드라마는 끝나게 됩니다.

 

 

엑스오 키티 시즌2

하이틴 드라마답게 복잡한 관계가 눈에 띄었는데요. 시즌2를 제작해도 충분한 이야깃거리와 시즌1 떡밥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흥행에는 성공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 하이틴 드라마지만 한국 배경이라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측에서는 아직 엑스오 키티 시즌2 제작에 대해 공식발표를 하지는 않았는데요. 스핀오프 시리즈인 만큼 한 시즌으로 끝내기에는 너무나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키티와 민호도 그렇고 유리가 엄마에게 한 말도 있고 과연 시즌2가 나온다면 최대한 빨리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