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몇부작, 넷플릭스 업로드 방송시간 출연진 원작 결말 다시보기

반응형

JTBC 토일 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방송 4회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넘어섰고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년 차 전업주부였던 차정숙(엄정화)의 통쾌한 반란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현실적 공감이 절묘하게 녹여져 시청자들의 웃음포인트를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오늘은 닥터 차정숙 몇부작인지 넷플릭스 업로드 시간과 방송시간, 출연진, 원작, 결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닥터 차정숙 방송정보

구분 내용
장르 가족, 의학, 휴먼, 성장 드라마
출연진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
촬영기간 2022년 6월 ~ 12월 14일(사전제작)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채널 JTBC
방송시간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다시보기 넷플릭스, 티빙

 

닥터 차정숙 줄거리

혼전 임신으로 의사의 꿈을 포기하고 가정주부가 된 차정숙은 간이식 수술 이후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해 레지던트 과정을 밟습니다. 가정을 위해 헌신해 왔지만 간이식조차 해주기 무서원 쪼잔한 남편 서인호의 본모습을 본 차정숙은 생사의 기로에 놓이고 나서야 자기 인생을 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남편 서인호의 허울 좋은 민낯이 드러나면서 매회 다이내믹한 이야기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닥터 차정숙 출연진

차정숙

배우 : 엄정화 / 아역 : 박주원

구산의대 95학번으로 어린 나이에 임신과 출산으로 의사의 꿈을 접고 20년 째 주부로 살아온 인물입니다.

 

서인호

배우 : 김병철 / 아역 : 박태인

대장항문외과 과장으로 아내 차정숙과 같은 의과대학 출신. 대학시절 최승희와 사귀는 사이였지만 차정숙을 임신시키면서 부부가 됩니다. 하지만 결혼 후 같은 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동기였던 최승희와 몰래 불륜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밉지만은 않은 인물입니다.

 

최승희

배우 : 명세빈 / 아역 : 문예진

전국 12개 종합병원을 소유한 의료재벌가 딸로 미국에서 레지던트 과정 중 임신해 아이만 낳았습니다. 그렇게 낳은 딸 은서가 중학교 입학할 시기 한국으로 돌아왔고 서인호와 불륜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로이 킴

배우 : 민우혁

이식(간담췌) 외과 전문의로 해외 입양아 출신입니다. 뉴욕에서 나름 잘 나가는 외과의사였으나 다소 충동적으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차정숙과 점점 가까워지면서 서인호가 질투심을 느끼는 인물입니다.

 

서정민

배우 : 송지호

차정숙과 서인호 아들로 외과 레지던트 1년차 입니다.

 

전소라

배우 : 조아람

서정민 여자친구로 외과 레지던트 3년 차입니다.

 

곽애심

배우 : 박준금

서인호 모친으로 차정숙 시어머니입니다. 종합병원을 운영하는 남편 그늘 아래 고생을 모르고 살아왔으며, 최승희를 며느리로 맞지 못한 게 천추의 한입니다. 그리고 그 한을 차정숙에게 시집살이시키는 걸로 해소해 왔습니다.

닥터 차정숙 몇부작

JTBC 토일 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16부작 드라마입니다. 사전제작된 드라마이며, 지난 2023년 4월 15일부터 드라마 '신성한, 이혼' 후속으로 방송되었습니다.

 

닥터 차정숙 넷플릭스 업로드시간

엄정화 주연 드라마 '닥터 차정숙' 스트리밍 서비스는 티빙(TVING), 넷플릭스(NETFLIX)이며, 업로드 시간은 방송 직후입니다. 당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업로드되지 않을 경우 담당자가 익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닥터 차정숙 넷플릭스 바로가기

 

 

닥터 차정숙 원작 결말

드라마 '닥터 차정숙' 원작이 없는 순수 오리지널 작품으로 결말도 한 치 앞을 알 수 없습니다. 닥터 차정숙 작가는 정여랑으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탄탄하고 뛰어난 극본을 썼습니다. 다만, 드라마 자체가 20년 차 전업주부의 사회생활 도전기라는 점에서 결말은 쉽게 예측이 가능합니다.

 

극 중 차정숙 나이는 46세로 외과 레지던트를 하고 있는 아들과 수험생 딸이 있습니다. 로이 킴과의 아름다운 로맨스를 기대하기에는 버려야 할 것들이 너무 많고 현실적으로도 매우 어려운 선택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로이 킴은 전업주부였던 차정숙이 성공적인 커리어 우먼으로 거듭나기 위한 지렛대 같은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회 웃음 포인트를 주는 서인호는 흑화 하기보다는 그동안 가족을 위해 헌신해 온 차정숙에 대한 고마움과 진실된 사랑을 깨닫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닥터 차정숙 결말은 서인호와 시어머니의 반성과 후회 그리고 최승희 아버지가 마치 서인호인 것처럼 묘사되지만 실제로는 가정을 꾸리고 싶고 과거 자신을 버린 것에 대해 복수하고 싶었던 최승희의 잘못된 선택이었음을 전달하며, 모든 것을 포기하고 물러서는 것으로 마무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