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시즌2 결말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난 10일 넷플릭스는 '더 글로리' 파트2(9~16회)를 공개했습니다. 앞서 공개된 파트1(1~8회)에서는 학창 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이 부와 권력을 가진 가해자들 무너뜨리기 위한 복수의 밑그림을 그려가는 과정을 담아 냈습니다. 이에 더글로리 시즌2에서는 문동은이 학폭 가해자들을 상대로 어떤 복수를 이어갈지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더 글로리 시즌2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 결말포함
넷플릭스 결제를 안 하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더글로리 시즌2 결말포함', '더글로리 시즌2 몰아보기'를 검색하시면 결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누누티비를 통해서 보시는 분들도 계신데 확실히 고화질 풀영상으로 보시려면 넷플릭스 결제해서 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몇시 언제 결말 스포 수위 한번에 공개(+몇부작)
문동은 결말
모든 복수를 마친 문동은은 사실 본인의 목숨을 끊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주여정의 엄마가 찾아와 아들을 살려달라고 말하자 계속 삶을 이어가기로 합니다. 그 다음 주여정의 집에 찾아가 키스를 하며 두 사람은 마음을 확인합니다. 이후 에덴 빌라 집주인 할머니에게 전달한 편지와 너무나 하고 싶었던 건축과 수업을 들으며 행복한 모습이 비춰집니다. 또한 강영천을 향한 주여정의 복수를 돕기 위해 태욱의 모친의 힘으로 강영천을 자산 교도소로 이감시킵니다. 문동은은 교정본부 정책관 자녀 과외를 맡으며 지산 교도소로 봉사활동도 하러갑니다. 참고로 문동은 엄마는 알코올 중독으로 병원에 갇히게 됩니다.
주여정 결말
주여정은 강연천 사건 피해자라는 이유도 해당 교도소에 들어갈 수 없자 문동은 도움으로 강연천을 자신이 취직한 자산 교도소로 이감시킵니다. 이후 강영천을 만나 절대 편하게 죽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며 겁에 떨게 합니다. 문동은의 복수 과외를 받은 주여정이 어떻게 강연천에게 복수할지 너무나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박연진 결말
박연진은 문동은 방에서 처음 보는 사진을 발견합니다. 그 사진 속 주인공은 문동은 조력자로 움직이는 강현남 남편입니다. 이후 문동은 명의로 자동차가 2대 등록되어 있다는 걸 알고 차량을 추적 끝에 주차된 차에서 강현남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딸과 남편을 갖고 자신에게 협조할 것을 강요합니다. 강현남은 눈물을 흘리며 용서해달라고 말하고 박연진에게 협조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미 자신의 방에서 강현남 남편 사진이 없어진 걸 눈치채고 문동은은 강현남에게 박연진이 접근할 것을 예측합니다. 그리고 미리 말을 맞추어 놨습니다. 그렇게 강현남은 박연진에게 수시로 연락을 하면서 문동은에 대한 정보를 주지만 결국은 문동은 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강현남 남편은 박연진 엄마가 교통사고로 위장해 죽인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감형을 받기 위해 박연진이 윤소희를 죽일 당시 발견된 명찰을 문동은에게 넘깁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문동은이 박연진과 엄마를 서로 이간질 시키기 위한 계략이었습니다. 증거로 채택되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박연진은 엄마에게 버림을 받습니다. 이후 박연진 학폭 사건에 세상에 알려지게 되고 기상 리포터 사직서도 내게 됩니다.
박연진 딸도 "엄마 옛날에 친구들 괴롭혔어"라며 엄마를 더 이상 존경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건을 덮으려 이사라 마약 사건을 터트렸다고 오해까지 받으면서 친구들 간의 하찮은 우정도 전부 깨지게 됩니다. 결국 박연진은 손명오 살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고 구속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교도소 안에서 눈물을 흘리며 기상 중계를 하며 놀이감으로 전락한 모습이 나옵니다.
최혜정 결말
더글로리 시즌2 최혜정은 열등감에 찌들어 있었는지 손명오 장례식장에서 이사라와 박연진을 이간질합니다. 그러다 폭발한 이사라는 머리에 꽂고 있던 비녀로 최혜정 목을 뚫어 버립니다. 결국 성대를 잃은 최혜정은 벙어리가 됩니다. 병문안을 온 전재준은 최혜정을 놀리고 돌아갑니다. 이후 문동은은 최혜정에게 전재준 안약에 소독제를 넣으라고 복수할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사라 결말
이사라는 문동은 계략에 넘어가 교회에서 마약 하는 모습을 교인들에게 들키고 맙니다. 또한 손명오 태블릿에 있던 동영상까지 터지면서 결국 감옥에 갑니다. 설상가상 목사인 이사라 아버지까지 탈세로 잡혀갑니다. 사실 이사라는 제대로 벌을 받았다고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거기다 최혜정 성대까지 잃게 만들었으니 적어도 수년간 감옥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재준 결말
전재준은 최혜정의 계략으로 운전 중 매일 눈에 넣던 안약을 잘못 넣었다가 교통사고가 납니다. 하지만 전재준은 사망하지 않고 살아납니다. 차라리 여기서 죽는 게 좋았을 것입니다. 전재준은 박연진 남편 하도영에 의해 공사장으로 끌려옵니다. 하지만 눈이 보이지 않아 누가 자신을 공격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결국 하도영은 전재준을 밀어 떨어트리게 되고 마르지 않은 시멘트에 빠져 죽게 됩니다. 눈도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주변에 뭐가 있는지도 모른 채 가장 잔인하게 죽임을 당합니다.
손명오 결말
욕심이 너무 많던 손명오는 박연진에게 1차 가해를 당하고 2차로 김경란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문동은에게 처벌 받지 않았다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이후 치러진 손명오의 장례식장에 찾아온 친구들은 또다시 사건을 일으키며 난장판이 됩니다. 그리고 윤소희 어머니가 직접 장례식장에 찾아와 홍어 무침을 손명오 영정사진에 집어 던집니다. 마지막 가는 길까지 곱지 못한 적나라한 결말을 보여주었습니다.
김경란 결말
놀랍게도 손명오를 죽인 진범은 김경란이었습니다. 박연진에게 술병으로 구타당한 직후 손명오는 살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에스타에서 숙식하던 김경란이 이 모습을 발견했고 손명오는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방식이 잘못됐습니다. 놀라서 몸이 굳어버린 김경란에게 손명오는 왜 빨리 움직이지 않느냐며 폭언을 합니다. 그리고 김경란은 손명오에게 성폭행 당한 트라우마가 도졌고 결국 박연진이 사용한 술병으로 손명오를 또 다시 내리쳐 죽게 만듭니다.
문동은은 김경란이 손명오를 죽인 범인이라는 것을 눈치 채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범인은 박연전이어야 한다며 끼어들지 말고 침묵을 권합니다. 또한 문동은은 김경란에게 그 시절 체육관에 머물러 있지 말고 복수를 마쳤으니 앞으로 나아가라고 말합니다. 결국 문동은 조언을 들은 김경란은 자신의 방에서 오열하게 됩니다.
하도영 결말
하도영은 문동은을 염려하면서도 박연진을 떠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박연진 악행이 선을 넘자 가차 없이 끊어내는 선택을 합니다. 모든 진실을 마주하고 종국에는 전재준을 살인까지 하면서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하지만 딸 예솔이를 지킨다는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결국 하도영은 딸과 함께 해외로 유학을 떠납니다.
😱“무섭고 소름 끼쳐...” 더글로리 문동은 엄마, 촬영 도중 벌어진 초유의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