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스트라 이영애 병명 래밍턴 유전병 뭐길래?

반응형
마에스트라 이영애 병 "몸 굳고 서서히 기억 잃어"

마에스트라 이영애가 이무생에게 그동안 숨겨온 병명을 들켰다. 17일 방송된 tvN 토일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는 차세음(이영애)이 앓고 있는 병을 유정재(이무생)가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차세음 덕분에 곡을 완성한 김필(김영재)은 은근슬쩍 마음을 전했고 그 순간 작업실로 이아진(이시원)이 찾아왔다.

 

 

억지로 내보내려는 김필에게 이아진은 초음파 사진을 내밀며 "당신이 선택해. 어떻게 할 건지"라고 말했고 차세음은 애써 눈물을 감추며 "축하해. 당신 아이 갖고 싶어 했잖아"라고 말했다. 이후 김필의 곡을 완성한 차세음은 '2023 더 한강 필하모닉 봄 특별연주회' 개최를 앞두고 출근길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범인은 다름 아닌 이아진이었다. 이아진은 고의로 차세음이 타고 간 차를 박아버렸다. 교통사고 소식은 단원들 사이에서도 퍼졌고 눈을 뜬 차세음은 무작정 퇴원하려 했지만 유정재가 붙잡았다. 사고로 오른손에 부상을 입은 차세음에게 유정재는 "괜찮긴 뭐가 괜찮아. 팔에 붕대는 감아야 할 거 아니야"라고 소리쳤다.

 

 

또 병원을 찾아온 김필에게 유정재는 "뻔뻔한 놈. 여기가 어디라고 와"라고 분노했고 김필은 "차세음 남편은 나야. 내가 보호자라고"라며 발끈했다. 이에 유정재는 김필의 얼굴을 때렸고 이어 "이아진 그 여자한테 가서 직접 물어봐. 이 사고 그 여자가 낸 거야"라고 밝혔다.

 

교통사고의 진실을 알게 된 김필은 이아진을 찾아가 "어떻게 그런 짓을 해? 그 사람 죽이려고 했냐"라며 분노했다. 결국 차세음은 전치 5주 부상을 당했지만 직접 지휘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이아진은 차세음 병실로 찾아와 오해를 풀고 싶다고 밝혔으나 차세음은 "사고? 날 죽이려고 했으면 제대로 했어야지. 쓸데없는 말로 시간 뺏지 말고 나가. 공연 준비해야 하니까"라며 무시했다.

 

 

이에 이아진은 "지금 공연이 문제야?"라며 소리쳤고 차세음은 "그러니까 다음에는 차라리 날 죽여. 난 내 음악이 완벽하지 못한 게 더 싫다"라고 받아쳤다. 그 사이 유정재는 차세음 오른팔에 문제가 없다는 말이 의아해했고 과거 병원 검사에 예민하게 반응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결국 공연 당일 유정재는 차세음 모친을 통해 병명을 알게 됐다. 마에스트라 이영애 병명은 '래밍턴'이라는 유전병이었다. 이 병은 루게릭병처럼 몸이 점차 굳고 알츠하이머처럼 기억을 잃을 수도 있는 유전 확률 50%의 병이었다. 유정재는 지휘를 앞둔 차세음을 찾아가 "네가 숨기려던 게 그거였어?"라고 말했고 병명을 들킨 차세음은 놀라며 말없이 그를 바라봤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