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거북스프 문제 정답 모음 레전드 TOP9

반응형

오늘은 참신한 보드게임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바다거북스프 문제 모음'인데요. 저도 얼마 전 술자리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저도 모르게 어느새 게임에 빠져있더라고요. 바다거북스프 문제는 문제 출제자가 한 상황을 말해주면 문제를 맞히는 사람들이 왜 그런 상황이 발생했는지 추리해서 맞추면 됩니다.

 

 

게임 방법

문제를 푸는 사람은 출제자에게 질문을 할 수 있고 문제 출제자는 네/아니요로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바로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문제 예시

어떤 남자가 스킨스쿠버 복장을 완벽하게 갖춘 채 새까맣게 타버린 나무에 매달려 죽어 있었다. 이 남자가 이렇게 죽게 된 이유는?

 

질문 예시

남자가 떨어져서 나무에 걸렸나요? ->

남자가 나무를 태웠나요? -> 아니요

 말고 다른 것도 탔나요? ->

근처에 바다나 호수가 있나요? - >

남자는 취해있었나요? - > 아니요

화재 진압을 위한 시도가 있었나요? - >

 

정답 예시

더보기

그 남자는 스킨스쿠버를 하고 있었는데 산에 불이 났다. 신고를 받고 화재 진압을 위해 온 헬리콥터는 물을 떴는데 그 남자가 같이 떠졌다. 그렇게 헬리콥터는 불이난 나무에 물을 부었는데 그 남자가 같이 떨어졌고 그대로 나무 위해서 불타 죽었다. 바다거북스프 문제는 이런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괴담을 다룬 문제도 있고 영화에 소개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문제도 있습니다. 아래 바다거북스프 문제 모음집을 남겨드릴테니 함께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TOP9

📁바다거북스프 문제 엘리베이터

👉한 여자가 집에 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려다 문뜩 자신의 남편이 죽은 걸 깨달았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평소 지병이 있던 남편은 전기 의료기구에 의존해 생명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건물 전체가 정전이 된 것을 보고 아내는 남편이 죽은걸 깨닫게 되었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주차장

👉한 남자가 주차장에서 놀고 있던 아이에게 말을 걸었다. "거기서 놀면 위험해..." 그리고 몇분 후 그는 죽었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남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죽기 전 아이에게 경고했던 것. 내가 떨어질 대 그쪽에 있으면 위험하다고...

 

 

📁바다거북스프 문제 창문

👉한 남자가 어떤 이유로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집에만 틀어 박혀 있었다. 그러다 무심코 창문을 봤는데 어떤 사람이 손을 흔들며 인사하는 장면을 목격했다. 그 모습을 본 남자는 두려움에 떨다 기절했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남자의 집은 고층이었다. 하지만 물에 잠겨 익사한 시체들이 둥둥 떠있었던 것. 남자는 시체가 창문에 쿵쿵 부딪히면서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인사하는 것처럼 보였던 것.

 

📁바다거북스프 문제 사막

👉사막 한가운데 한 남자의 시신이 발견됐다. 그 남자는 알몸 상태였다. 온몸의 뼈는 모두 부러져 있었다. 그러고 한 손에는 성냥개비를 쥐고 있었다. 이 남자는 어떻게 죽은 것일까?

 

정답

더보기

열기구를 타고 여행하던 4명의 여행객은 하늘에서 길을 잃고 사막 위를 떠다니다 연료가 떨어지자 무게를 줄이기 위해 짐을 밖으로 던졌다. 하지만 열기구는 계속 추락했고 결국 모두가 죽기보다 한 사람의 희생을 선택했다. 이들은 제비뽑기로 희생자를 결정했고 4개의 성냥깨비 중 꺾인 성냥개비를 뽑은 사람이 희생자가 되었다. 그리고 꺽인 성냥깨비를 뽑은 남자는 다른 이들을 위해 열기구 밖으로 뛰어내렸다. 다행히 무게가 줄어든 열기구는 사막을 탈출해 안전한 곳에 착륙하게 된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TV

👉석구의 부모님은 TV에 나와 연일 대중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었다. 효진은 이런 석구의 부모님을 보고 "너희 부모님이 또 뉴스에 나오고 있어!"라고 말해줬다. 이 말을 들은 석구는 더 슬퍼졌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효진은 석구를 납치한 납치범이다. 석구를 찾기 위해 TV에 나오는 부모님을 보고 효진은 "너희 부모님이 또 뉴스에 나오고 있어. 네가 많이 보고 싶은가 봐"라며 농락하는 모습에 석구는 더욱 슬퍼졌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납치범의 전화

👉어느 날 한 부부는 딸의 납치 전화를 받게 된다. "네 딸을 납치해서 데리고 있으니 돈을 준비해라" 이 전화를 받은 부부는 매우 기뻐하며 돈을 준비했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집에서 뉴스를 보고 있던 부부는 평소 딸이 타고 다니는 통학버스가 다리에서 떨어져 탑승객 전원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딸의 죽음 앞에 절망하고 있던 부부는 유괴범의 전화를 받게 되고 딸이 살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지구 멸망

👉지구 멸망이 다가왔음을 직감한 석구는 바깥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집 밖으로 나왔다가 괴한들의 습격을 받는다. 얼마나 시간이 지났을까. 석구는 지구 종말이 허구였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그는 기뻐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망상증이 있던 석구는 어느 날 시력을 상실했다. 그리고 핵폭탄이 터져 세계가 멸망할 거라고 생각한다. 이런 석구는 밖에서 아무 데나 부딪히고 다녔다. 사람들은 그를 도와주려고 접근했지만 석구는 그들을 괴한으로 착각하고 몸싸움을 벌였다. 그렇게 병원으로 끌려간 석구는 진실을 알게 된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지하실

👉한 소녀가 살고 있었다. 소녀의 부모님은 외출할 때마다 항상 이렇게 말했다. "절대로 지하실 문을 열어보면 안 돼!" 하지만 소녀는 14살이 되던 해 생일날 또다시 집에 혼자 남게 된다. 부모님은 이번에도 외출하면서 절대로 지하실 문을 열지 말라며 신신당부했다. 하지만 호기심에 가득 찬 소녀는 살짝 지하실 문을 열어본다. 이후 소녀는 실어증에 걸릴 정도로 큰 충격에 빠지게 된다. 이 소녀는 본 것은 무엇이었을까?

 

정답

더보기

소녀가 지하실 문을 열고 본 것은 거실과 부엌 그리고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었다. 사실 소녀 자신이 지하실에 갇혀 있었던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장애를 갖고 있던 소녀 부모는 그녀를 지하실에서 키워온 것이다. 그렇게 소녀가 지하실 문을 열고 본 것은 자신만을 제외한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었다.

 

 

📁바다거북스프 문제 생일

👉석구, 효진, 세영은 오랜 친구였다. 석구의 생일날 효진과 세영은 그의 집에 초대를 받았다. 석구 집에 도착한 효진과 세영은 케이크에 불을 붙이고 박수를 치며 진심을 다해 노래를 불러주었다. 그러나 석구는 분노했고 효진과 세영의 목숨을 앗아갔다. 왜 그랬을까?

 

정답

더보기

사실 석구는 시각장애인이다. 석구와 효진, 세영은 함께 여행을 갔다가 조난을 당한 적이 있었다. 이들은 배고픔에 목숨을 잃을뻔했고 셋은 각자 팔을 한쪽씩 잘라먹기로 했다. 효진과 세영은 석구가 앞이 안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자신들의 팔을 잘랐다고 거짓말했다. 그리고 구조될 때까지 석구의 팔만 잘라서 그것을 먹고 버텼다. 그러나 석구의 생일날 효진과 세영이 박수를 쳤고 두 사람의 팔이 멀쩡하다는 걸 알게 된 석구는 분노해 이들에게 끔찍한 짓을 저질렀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