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버니 퀴즈 10월 9일' 정답이 공개됐다.
비트버니 '오늘의 퀴즈' 10월 9일 문제와 정답은 다음과 같다.
■문제 : 세계 최대 암호화페 거래소 바이낸스의 창립자이자 대표는 OOOO(이)에요.(힌트:ㅊㅍㅈㅇ)
■정답은 '창펑차오'이다.
창펑 자오(CZ)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창립자이자 CEO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1977년 중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캐나다로 이민 갔다. 캐나다에서 맥길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했고, 이후 금융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다양한 기업에서 경험을 쌓으며 금융과 기술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혔다.
창펑 자오는 2017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설립했다. 이때 그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수수료가 낮은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전략을 채택해, 바이낸스를 몇 달 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거래소로 성장시켰다.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거래 옵션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해 빠르게 성장했다. CZ는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면서 기술적 안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CZ는 ‘사용자 중심’과 ‘투명성’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미래 금융의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이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CZ는 바이낸스가 단순한 거래소가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그는 또한 정부 규제와의 협력을 중요하게 여기며, 암호화폐 산업이 규제를 준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CZ는 바이낸스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키면서도, 동시에 각국의 규제 문제로 여러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특히 미국, 영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금융 규제와 관련해 조사를 받거나 제재를 받은 바 있다. 바이낸스가 일부 국가에서 운영 허가 없이 서비스를 제공했거나 자금 세탁 방지 규정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았다는 혐의가 제기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CZ는 바이낸스의 규정 준수 노력을 강화하고, 각국의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대처하고 있다.
창펑 자오는 여전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발전 가능성을 확신하며, 바이낸스를 통해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암호화폐 대중화와 금융 서비스 확장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추가하며 바이낸스 생태계를 꾸준히 확장해 가고 있다.
비트버니는 사용자에게 리워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앱테크 플랫폼이다. 이 앱은 걷기만 해도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되는 ‘만보기’ 기능을 통해 건강을 챙기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비트버니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인 '버니상회'는 사용자가 쇼핑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는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G마켓, 11번가, 교보문고, 야놀자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과 여행 관련 사이트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비트버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매일 출석체크, 오늘의 퀴즈, 제휴사 미션 등이 있다. 적립한 리워드 포인트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포함해 커피, 치킨, 피자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