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다마오 사망 귀화 가짜뉴스가 유튜브를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본 전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아사다 마오'가 난데없이 사망, 귀화설에 휩싸였습니다.
저도 얼마전 유튜브를 보다가 사실인 줄 알고 깜짝 놀랐었는데 가짜뉴스만 양성하는 채널이라 무시하고 넘긴 적이 있습니다. 지난 13일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아사다 마오가 34년 만에 한국인 친아빠를 찾았고 한국으로 귀화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날 아사다 마오가 친아버지와 서울 결혼식장에 나타났고 김연아가 축의금 8000만 원을 냈다고 영상이 올라와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리 친해도 누가 축의금으로 그 많은 돈을 내겠습니까.
16일에는 아사다마오가 서울 한 병원 응급실로 실려갔고 17일에는 아사다마오 영정 사진을 올리며 사망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아사다마오 사망 영상이라는 가짜 뉴스는 공개된 지 4시간 만에 30만 명이 넘게 봤습니다. 채널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가짜뉴스 대상자는 아사다마오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먹튀 노쇼가 일상이된 호날두부터 미국 유명 배우들까지 말도 안 되는 내용의 영상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호날두는 한국인 재벌 3세와 결혼식을 올리고 손흥민 선수가 축의금을 9천만 원 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누가 봐도 말도 안 되는 내용인데 해외 유명 스타들의 경우 근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없다 보니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난으로 재미 삼아 올렸다고 보기에는 가짜뉴스 영상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사다마오 근황을 알아봤습니다. 현재 아사다마오는 일본 아이스 쇼 '비욘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7월 4일 기자회견을 갖고 개최 소식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아사다마오가 한국인 아빠를 찾거나 한강에 와서 후라이드 치킨 먹방을 했다는 것 모두 거짓인 셈입니다. 정말 괴소문에 가까운 가짜 뉴스 영상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데 그 피해는 고스란히 네티즌들이 입고 있습니다.
아사다마오 나이는 어느덧 30대 초반이 되었습니다. 지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로 한국에서는 김연아 라이벌로 유명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7년 4월 10일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했고 아사다마오 인스타그램 주소는 @maoasada2509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인스타를 통해 아시다마오 근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