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인스타 사과문 인스타, 불법 촬영물 음란물 게재 파문

by 텍스트뉴스 2020. 8. 30.
반응형

120만 팔로워 보유한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불법 촬영물 게재 논란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 채널에 음란물이 게재돼 파문이 일고 있다. 29일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에는 강원도 평창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다.



하지만 덧붙인 사진에 성관계 영상이 포함되어 있었고 이를 본 네티즌들은 당혹감을 감출 수 없었다.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에서 해당 글은 삭제됐지만 이미 많은 팔로워들이 보고 난 뒤였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곧바로 사과문은 올라왔다. 여행의 미치다 관리자는 "일말의 변명 없이 관리자로서 신중히 신경 쓰지 못해 게시물을 보신 많은 분들뿐만 아니라 게시물을 제공해주신 분께도 피해를 끼치게 되었습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이후 "멋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며, 위로해 드리고자 하던 여행에 미치다의 바람과 달리 불쾌한 영상과 미숙한 운영 및 조치로 많이 놀라시고 실망하셨을 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정 및 디바이스 그리고 콘텐츠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여 이런 문제 발생 및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영상에 대해서는 "문의하신 불법 촬영물은 확인한 바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이며, 영상을 소지하고 있던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없이 사죄의 말씀과 내부 처벌을 받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비난은 멈추지 않고 있다. 여행의 미치다 사과문에는 불법 영상물 촬영에 대한 의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감성 글인지 사과문인지 헷갈릴 정도로 파도 사진 한 장이 눈에 거슬린다는 반응이다. 누리꾼들의 질타가 이어지자 이번에는 사과문까지 삭제해 더 큰 파장이 예고되고 있다.




여행의 미치다는 지난 2014년 3월 건전한 여행 문화 확립이라는 목적 하에 탄생한 커뮤니티다. 이후 다양한 SNS 채널을 기반으로 여행 정보와 후기들이 꾸준히 공유되며 큰 인기를 끌어왔다.


하지만 이번 불법 촬영물 음란게시물 게재 논란으로 적지 않은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여행의 미치다 공식 사이트는 트래픽 초과로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