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꺽마 뜻과 유래, 중꺽마 기자 월드컵 우마무스메 총정리

반응형
중꺽마 뜻 알아보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중꺽마'라는 유행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도대체 중꺽마 뜻이 무엇일까요? 일각에서는 '중국을 꺾는다'라는 뜻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유래 자체가 다릅니다. 오늘은 중꺽마 뜻과 유래, 그리고 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꺽마 뜻

중꺽마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의미를 모르고 찾아보셨던 분들도 중꺽마라는 단어에 반해버릴 수 밖에 없는데요. 일각에서는 '중꺽마' 대신 문장 그대로를 줄여 '중꺾마'라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꺽마 유래

중꺽마는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을 보도했던 기사 제목에서 유래된 유행어입니다. 당시 '데프트'는 1라운드 로그전에서 패배 후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패배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데프트는 "오늘 지긴 했는데 저희끼리만 안 무너지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답했습니다. 이후 거짓말처럼 역전 드라마를 써 내려가며 기적적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중꺽마 기자

당시 '데프트' 인터뷰 영상에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는 "DRX 데프트 '로그전 패배 괜찮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제목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틱한 우승이 나오자 뒤늦게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것입니다.

 

중꺽마 월드컵

중꺽마는 월드컵에서도 등장했습니다. 2022년 12월 3일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 vs 포르투갈 경기에서 2대 1로 역전승을 거두자 대표팀 선수들은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들었고 거기에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장이 적혀있었습니다.

 

우루과이와 무승부를 거두고 가나에 아쉽게 3대 2로 패하면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를 거둬도 다른 경기장 내용까지 지켜봐야 했던 간절함 속에 수많은 경우의 수를 뚫고 16강 진출을 해냈으니 정말 적절한 명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태극기에 적힌 '중꺽마'는 선수단이 적은 것은 아닙니다. 관중들이 미리 준비한 태극기를 선수단이 건네 받은 것 입니다. 이후 중꺽마는 지상파 3사는 물론 각종 광고나 경기 예고에서도 사용될 만큼 2022년 대한민국을 가장 강력하게 강타한 유행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꺽마 우마무스메

DRX가 우승 후 '중꺽마'와 관련된 기사 제목을 썼던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는 해당 문구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등장하는 스킬 '꺾이지 않는 마음'과 일부 겹친다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문대찬 기자가 과거 우마무스메 관련 기사를 작성할 당시에도 해당 게임을 적당히 플레이한 적이 있던 것으로 알려져 해당 주장에 힘을 보탰습니다. 하지만 문대찬 기자는 최근 언급된 게임을 참고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