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중계 어디서 볼 수 있나?
2022-2023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공식 개막하면서 토트넘 손흥민 중계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연속 득점왕을 노리는 손흥민 경기는 프리시즌부터 많은 국내 축구 팬들의 최대 관심사였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무료로 중계됐던 손흥민 생중계를 포기해야 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올 시즌부터 토트넘 중계가 전면 유료화됐기 때문입니다.
쿠팡플레이 토트넘 중계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 경기를 더 이상 중계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 천정부지로 치솟은 EPL 중계료 때문입니다.
실제로 쿠팡플레이가 생중계 이벤트를 예고하는 '쿠플에서 볼 다음 경기' 리스트와 생중계 일정에도 EPL 개막전 경기가 빠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쿠팡이 EPL 중계권을 놓고 협상 중이지만 아직까지 중계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봤을 때 쿠팡플레이 토트넘 중계는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EPL 다른 경기를 제외하더라도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 경기만 중계권을 획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OTT서비스 별 요금제는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포티비 토트넘 중계
스포츠 전문 플랫폼 스포티비(SPOTV)는 오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부터 2022-2023시즌 EPL 토트넘과 사우샘프턴 개막전 경기를 '스포티비 온(ON)', '스포티비 나우(NOW)'를 통해 생중계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kt올레 tv, SK Btv, LG U+ tv 등 IPTV 가입자들도 스포티비(SPOTV) 채널을 통해 토트넘 손흥민 경기 중계를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요금제를 변경해 SPOTV ON 채널을 추가해야 TV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스포티비 온(ON) vs 스포티비 나우(NOW) 차이
스포티비가 운영하는 채널 중 스포티비 온 요금은 월 1만원 안팎을 내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OTT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 월 구독료는 최대 14000원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중계권료를 생각하면 사실 토트넘 손흥민 중계 유료화는 정해진 순서였습니다.
스포티비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EPL 중계권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고 전했습니다. 광고 판매와 수신료 등 기존 수익은 한정적이지만 EPL 국내 중계권 비용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솟은 상태라 부득이하게 유료화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스포티비 나우의 경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제휴가 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스포티비 나우 한 달무료 평생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포츠 중계 유료화
스포츠 중계 유료화는 앞으로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거에는 TV를 통한 시청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유료 채널과 구독료를 기반으로 하는 OTT 서비스가 스포츠 중계권에 거액을 베팅하면서 중계권료가 감당하기 힘든 수준까지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스포츠 중계 유료화가 대세인 만큼 월드컵,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민적 관심을 모았던 스포츠마저 돈을 내고 봐야 할지도 모릅니다. 물론 그만큼 스포츠에 대한 열기가 식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